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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소년 게임 이용 척도 개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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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09.16
최종 저작일
2019.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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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이론적 배경

2. 연구방법
1) 조사대상 및 방법

3. 연구절차

4. 조사도구

5. 참고 문헌

본문내용

이론적 배경

20년간 게임은 아동 청소년이 가장 좋아하는 여가활동의 1순위로, 하루 중 가장 많이 하는 여기활동이자 문화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그에 따른 게임중독의 문제 역시 우리사회에 지속적으로 대두되어 왔다 중독은 특정물질이나 행위에 과도하게 집착하여 조절력을 상실하고, 일상생활 기능수행의 유의미한 심각한 손상이 발생한 상태로 정의한다.
WHO는 2019년 5월 25일 스위스 제네바에서 열린 제 72차 총회 위원회에서 국제 질병 분류(International Classification of Diseases, 이하 ICD)의 개정판인 ICD-11에 게임 이용장애(gaming disorder)를 도박중독과 함께 중독행동에 따른 장애(Disorder due tp Addictive Behaviours)의 범주에 포함하였다(송용수, 이승모, 신성만 2019).

참고 자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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