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F몰 이벤트
  • 파일시티 이벤트
  • 서울좀비 이벤트
  • 탑툰 이벤트
  • 닥터피엘 이벤트
  • 아이템베이 이벤트
  • 아이템매니아 이벤트

핸드폰 전자매체를 통한 놀이시간이 길어지면서 가정에서 부모와 함께 전자매체가 아닌 균형잡힌 놀이

*영*
개인인증판매자스토어
최초 등록일
2020.10.19
최종 저작일
2020.10
6페이지/한글파일 한컴오피스
가격 2,000원 할인쿠폰받기
다운로드
장바구니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부모와 영유아의 스마트기기 사용실태 및 부모와 자녀의 놀이시간
2. 가정에서 부모와 함께 하는 놀이의 중요성
3. 부모와 함께 전자매체가 아닌 균형잡힌 놀이를 할 수 있는 방법
1) 역할놀이 - 만3세
2) 신체놀이 - 만2세
3) 구성놀이 - 만4세
4) 게임 - 만5세
4. 나의 의견

Ⅲ. 결론

본문내용

Ⅰ. 서론

우리 삶의 구체적인 모습이 드러나는 매일의 생활이라고 할 수 있는데, 날마다 경험하는 보통의 삶으로서 특별할 것이 없어 보이는 일상이 중요한 이유는 일상은 사건이 일어날 수 있는 토대이며, 어떠한 사건도 일상의 바탕 없이는 일어나지 않기 때문이다. 이러한 일상의 중요성을 생각할 때, 한 인간의 발달을 이해하기 위해 개인이 경험하게 되는 매일의 일상을 살펴보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 특히 유아의 일상은 유아 자신이 속한 사회가 중요하게 생각하는 방식대로 이루어지며, 이러한 일상 속에서 스스로 사고하고 행동하는 것을 통해 지식을 형성해 간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핸드폰 전자매체를 통한 놀이시간이 길어지면서 가정에서 부모와 함께 전자매체가 아닌 균형잡힌 놀이를 할 수 있는 방법을 3가지 이상 제시해 보겠다.

Ⅱ. 본론

1. 부모와 영유아의 스마트기기 사용실태 및 부모와 자녀의 놀이시간

첫째, 영․유아의 스마트기기 주 사용 스마트기기를 살펴본 결과, 스마트폰이 가장 많았고 다음으로 태블릿PC, 스마트TV, 기타 순으로 나타났다. 이는 스마트폰이 휴대하기 편하고 사용이 용이하기 때문에 대부분의 가정에서 스마트폰을 보유하고 있는 것으로 해석할 수 있다.

둘째, 영․유아의 스마트기기 처음 사용시기 및 사용빈도를 살펴보면, 스마트기기 사용 시작 시기는 만 2세가 가장 많았고 다음으로 만 1세, 만 3세, 만 4세, 만 5세 순으로 나타났다. 이는 스마트기기를 처음 시작한 시기는 만 2세가 제일 높았다는 연구의 결과와 같으나 스마트기기 사용 시작 시기가 만 2세(35.0%)와 만 1세(32.4%)이라는 응답의 빈도가 근소한 차이가 보인 것으로 해석된다. 영․유아 스마트폰 노출실태 조사 연구의 결과에서 영․유아의 스마트기기 최초사용 시기는 평균 2.27세이며 영아는 만 0.84세로 나타난 것으로 보아 영․유아의 스마트기기 이용 시작 시기의 연령이 점차 하향화되고 있었다.

참고 자료

김명순 외(2012). 유아용 놀이성 평정 척도 개발 및 타당화 연구. 아동학회지.
고서린(2014). 영유아 자녀 스마트폰 사용에 대한 부모의 인식 연구. 숙명여자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김용숙 외(2017). 부모가 인식하고 있는 일상적 바깥놀이 실태 분석- 경기도를 중심으로.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권민희(2013). 유아의 터치스크린기기 사용과 문제행동의 관계. 울산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자료후기(1)

*영*
판매자 유형Diamond개인인증

주의사항

저작권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이런 노하우도 있어요!더보기

찾던 자료가 아닌가요?아래 자료들 중 찾던 자료가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더보기
최근 본 자료더보기
탑툰 이벤트
핸드폰 전자매체를 통한 놀이시간이 길어지면서 가정에서 부모와 함께 전자매체가 아닌 균형잡힌 놀이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AI 챗봇
2024년 06월 02일 일요일
AI 챗봇
안녕하세요. 해피캠퍼스 AI 챗봇입니다. 무엇이 궁금하신가요?
8:57 오전
New

24시간 응대가능한
AI 챗봇이 런칭되었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