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커뮤니케이션연구-플랫폼레볼루션
- 최초 등록일
- 2021.05.21
- 최종 저작일
- 2020.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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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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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플랫폼 시대
1) 플랫폼이란?
2) 파이프라인에서 플랫폼으로
3) 플랫폼 사례
2. 사라진 게이트키퍼
1) 중간관리자
2) 책 속 사례
3) 스포츠 사례(티켓예매)
3. 달라진 공급자 성질
1) 재고없는 플랫폼
2) Relayrides
3) 대국민 퀴즈쇼 잼라이브
4) 피클플레이
4. 달라진 품질관리 방식
1) 피드백 고리
2) 우버
3) 게임원
5. 초점이동
1) 기업활동 이동
2) 코카콜라
3) 하바스 미디어
6. 멀티호밍 방지
1) 애플 & 알리바바
2) 승자독식
3) 프로야구 티켓 판매업체
7. 가두리 양식
1) SAP & MS
2) 나이키 런 클럽
8. 데이터 도구 강화
1) 아마존 & 링크드인
9. 사용자 편의성 강화
1) 에어비앤비 VS Claigslist
10. 규제 2.0시대 도약
1) 기존 규제 탈피
2) 사례
본문내용
플랫폼이란?
정보통신기술의 급속한 발전 때문에 과거의 방식으로는 더 이상 경쟁에서 살아남기 힘들어지고 있다.
최근 구글, 애플, 페이스북, 그리고 아마존이 자신들만의 강점을 가진 플랫폼을 통해 각자의 영역에서 절대 강자로 부상하면서 비즈니스 업계에 플랫폼에 대한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플랫폼이 기업의 성패를 좌우하는 핵심 요인으로 등장한 것이다.
파이프라인에서 플랫폼으로 전환
1 파이프라인(pipeline)의 산업구조에서 플랫폼(platform)의 구조로 변화하였다.
파이프라인 기업들이 전반적으로 채택하고 있는 전통적인 시스템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