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F몰 이벤트
  • 파일시티 이벤트
  • 서울좀비 이벤트
  • 탑툰 이벤트
  • 닥터피엘 이벤트
  • 아이템베이 이벤트
  • 아이템매니아 이벤트

사이버심리학(현실공간에서의 나와 사이버공간에서의 나의 모습 중 같은 점과 다른 점에 대해 각각 구체적으로 서술하시오)

책읽는호랭이
개인인증판매자스토어
최초 등록일
2021.05.21
최종 저작일
2021.01
5페이지/한글파일 한컴오피스
가격 2,000원 할인쿠폰받기
다운로드
장바구니

목차

Ⅰ. 서 론
Ⅱ. 본 론 (필자의 경험사례 위주)
Ⅲ. 결 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새롭게 등장한 컴퓨터 네트워크 매체를 통하여 이루어지는 온라인 시대는 우리 사회에서 빼놓을 수 없는 시대가 되었다. 긍정적인 부분에서 사회의 소통을 더욱 원활하게 해주고 정보의 공유가 잘 이루어져서 서로 편하게 나눌 수 있게 되었다. 하지만 네트워크로 인해 가상공간의 경험이 현실의 삶에 대해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사례가 종종 생겨나고 있다. 가장 부각이 되는 것이 온라인 게임이다. 필자를 비롯한 20대 청년들과 10대 청년들, 소수이긴 하지만 직장인들과 그 위 연령층에서도 온라인 게임에 대한 중독현상이 이루어지고 있어 이제는 사회문제로 발전되는 실정이다.
뉴스 매체를 통해 온라인 롤플레잉 게임에 중독되서 현실의 대인관계와 업무에 소흘해지고 더 나아가서는 게임공간의 경험과 현실공간의 경험을 혼동하고 폭력과 살인 등 극단적 불법행위를 저지르는 사례가 생기고 있다. 온라인 폴프레잉 게임 경험에 대해서 부정적인 효과를 우려하는 시각이 지배적인 것은 뉴스 매체 영역에서만 한정되지 않고 학계에서도 온라인 롤플레잉 게임의 경험 효과에 대해 연구하는데 중독에 대한 이유에 초점이 맞춰져있다.

참고 자료

한혜경. 현실공간과 가상공간의 자아정체감이 게임중독과 현실 부적응감에 미치는 영향. 부경대학교 신문방송학과
책읽는호랭이
판매자 유형Platinum개인인증
소개
레포트 하나 하나 정성스럽게 씁니다.
제 자료는 내용이 질적으로 다를 것이라 자부합니다 !

필요한 레포트나 자료가 있으시면
자료요청해주세요!
전문분야
등록된 전문분야가 없습니다.
판매자 정보
학교정보
비공개
직장정보
비공개
자격증
  • 비공개

주의사항

저작권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이런 노하우도 있어요!더보기

찾던 자료가 아닌가요?아래 자료들 중 찾던 자료가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더보기
최근 본 자료더보기
탑툰 이벤트
사이버심리학(현실공간에서의 나와 사이버공간에서의 나의 모습 중 같은 점과 다른 점에 대해 각각 구체적으로 서술하시오)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AI 챗봇
2024년 05월 17일 금요일
AI 챗봇
안녕하세요. 해피캠퍼스 AI 챗봇입니다. 무엇이 궁금하신가요?
8:22 오후
New

24시간 응대가능한
AI 챗봇이 런칭되었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