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케빈에 대하여, 영화적 기법을 중심으로
- 최초 등록일
- 2021.07.01
- 최종 저작일
- 2021.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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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영화 케빈에 대하여_영화적 기법을 중심으로"에 대한 내용입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색의 상징 – 사건을 암시하는 복선 그리고 에바가 케빈을 받아들이는 과정
2. 조형적 관계를 통한 상징 - 케빈의 폭력성을 드러내는 효과적인 방법
3. 연상몽타주와 편집 - 같지만 다른 두 사람의 관계
4. 프레임(외화면과 비율) – 가족 간의 갈등과 고립
5. 촬영기법(촬영거리, 포커스)과 사운드 – 인물의 심리 전달
본문내용
Ⅰ. 서론
‘케빈에 대하여’는 비극적인 이야기를 강렬하고 개성있는 영상으로 담아낸 영화이다. 영화의 플롯은 주인공 에바의 회상을 통해 전개되어서 과거와 현재가 뒤섞인 교차편집으로 진행된다. 사건이 일어난 2년이 지난 후 에바는 왜 이런 일이 일어났을까 끊임없이 회고하며 현재와 과거를 반복하고 결론에 다다르게 된다.
나는 에바라는 여성이 아들 케빈을 이해하지 못하고 혼란스러워하다가 결국은 아들을 받아들이게 된다는 결말로 해석했다. 그리고 이러한 결론에 다다르게 된 이유를 형식상의 특징을 근거로 해석하고 분석해 보려고 한다. 영화에서 반복되는 가장 눈에 띄는 몇 가지 상징과 기법들을 다섯 가지로 나누어 보았다. 각각의 장면에는 다양한 양식이 복합적으로 사용되어 이를 명확히 구분할 수 없었지만 특히 강조된 양식에 따라 분류했다.
Ⅱ. 본론
1. 색의 상징
사건을 암시하는 복선 그리고 에바가 케빈을 받아들이는 과정
영화에서 빨간색, 파란색, 노란색은 두드러진다. 빨강은 피를 연상시키는 폭력의 색이며 에바가 가진 불행의 색이다. 파랑은 선천적인 인격장애를 가진 케빈의 색이다. 노랑은 빨강의 위험성을 가지고 있는 경고의 색이다.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