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F몰 이벤트
  • 파일시티 이벤트
  • 서울좀비 이벤트
  • 탑툰 이벤트
  • 닥터피엘 이벤트
  • 아이템베이 이벤트
  • 아이템매니아 이벤트

넥슨과 마이크로소프트의 CR(Corporate Relation)사례 리포트(넥슨, 마이크로소프트의 기업 홍보 전략)

끼융이
개인인증판매자스토어
최초 등록일
2021.12.02
최종 저작일
2021.04
8페이지/워드파일 MS 워드
가격 2,000원 할인쿠폰받기
다운로드
장바구니

소개글

과제점수 만점받고 과목 A+ 받았습니다. 다들 좋은성적 받으세요

목차

I 서론

II 본론
1. 넥슨
1) value chain impact를 활용한 CR
2) 기업의 강점 분야를 이용한 CR
3) 환경 문제에 대한 CR
4) 자체 브랜드 개발/CR Reporting
2. 마이크로소프트
1) 환경, 기본권에 대한 CR/기업의 강점을 이용한 CR
2) 투자자 관리
3) CR Reporting

III 결론

IV 참고문헌

본문내용

I 서론
이번 개인 과제 주제를 듣고, 저는 바로 제가 미래에 취업하고 싶은 분야의 기업에 대해 조사해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물론 제가 미래에 취업할 분야에 대한 이해도와 관심도가 높기 때문에 조사가 수월할 것이라는 기대도 있었지만,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것이 기업의 도리라고 생각했기 때문입니다. 기업은 이익추구집단이기 때문에 재무적 가치를 가장 우선에 두어야 하고, 이익을 많이 남긴 기업이 성공한 기업이라는 사실은 부정할 수 없습니다. 하지만 기업이 그만큼 발전하기 위해서 전진했던 시간들을 되돌아보면, 지역사회에서는 그만큼 기업에게 뺏긴 것이 많다는 사실을 알게 될 것입니다. 우리는 언제나 누군가에게 긍정적인 영향만 미치면서 살 수는 없습니다. 기업이 성공하려면 공장을 돌리느라 황폐화된 환경, 그 기업의 서비스나 제품을 소비해준 소비자의 돈, 직원들의 노력, 심지어는 경쟁사들의 실패까지 많은 사회 구성원의 노력과 눈물이 필요합니다. 저는 이런 부분에 책임감을 느끼고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기업을 찾고 싶었고, 기업 분야를 제가 취업하고 싶은 게임과 it 기업으로 정했습니다.

II 본론
1. 넥슨
1) value chain impact를 활용한 CR
Value chain impact란 기업의 활동에 많이 영향을 받는 사회 문제를 의미합니다. 기업은 기업의 활동으로 인해 발생하는 사회문제에 책임감있는 모습을 보여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게임에 어린 아이들이 중독되었을 경우 치명적이고, 아이들의 학습 능력에 방해가 된다는 연구 결과가 많습니다. 하지만 게임 회사는 그럼에도 불구하고 아이들의 게임 소비가 절실하고, 그를 통해 발생하는 사회 문제와 엮이는 것을 피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넥슨에서는 이러한 아이들의 교육과 문화에 대한 책임을 다하고자 CR을 실행합니다.

참고 자료

넥슨핸즈 블로그
넥슨사회공헌백서2020
https://www.microsoft.com/ko-kr/citizenship/youthspark/program/default.aspx#a1
인공지능신문
사진출처: 넥슨핸즈 블로그, 조선일보
끼융이
판매자 유형Silver개인인증

주의사항

저작권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최근 본 자료더보기
탑툰 이벤트
넥슨과 마이크로소프트의 CR(Corporate Relation)사례 리포트(넥슨, 마이크로소프트의 기업 홍보 전략)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AI 챗봇
2024년 06월 01일 토요일
AI 챗봇
안녕하세요. 해피캠퍼스 AI 챗봇입니다. 무엇이 궁금하신가요?
9:58 오후
New

24시간 응대가능한
AI 챗봇이 런칭되었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