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속 건축물 CG 분석
- 최초 등록일
- 2021.12.05
- 최종 저작일
- 2021.12
- 8페이지/ 한컴오피스
- 가격 1,000원
소개글
"영화 속 건축물 CG 분석"에 대한 내용입니다.
목차
Ⅰ. 서론
Ⅱ. 영화 속 건축물
1. 영화 속 유명한 건축물
1)『 다빈치코드 』- 루브르 박물관
2)『 다빈치코드 』- 로슬린 성당
3)『 점퍼 』- 콜로세움
4)『 점퍼 』- 빅벤
2. About CG
1) 건축CG의 작업과정
2) 영화 속 CG건물
①『 Inception 』
②『 황금나침반 』- 영국 옥스퍼드대학
Ⅲ. 고찰 및 결론
Ⅳ. 참고자료
Ⅴ. 부록
Ⅵ. 질의응답
본문내용
Ⅰ. 서론
시대가 변함에 따라 컴퓨터 그래픽(Computer Graphic, CG)이 더 세부적으로 발달하여 그 변화에 발맞춰 디자인, 애니메이션제작, 광고 및 영화제작 등에 기술의 쓰임의 발을 확장하고 있다. 따라서 우리는 이 보고서를 통해 만인의 문화인 영화에 건축CG가 어떻게 기여하였는지 알아보고 우리 전공에 새로운 진로방향이나 그에 이용되는 3D tool의 중요함을 다시금 인식해보고자 한다.
Ⅱ. 영화 속 건축물
1. 영화 속 유명한 건축물
1)『 다빈치코드 』- 루브르 박물관
▷ 설립연도 : 1793년
▷ 소재지 : 프랑스 파리
▷ 주요 소장품
-《밀로의 비너스》
-《사모트라케의 니케》
- 레오나르도 다빈치 《모나리자》
2)『 다빈치코드 』- 로슬린 성당
▷ 윌리엄 생클레르 경을 위해 세워지고 1486년 그 아들 올리비에가 완성
▷ 소재지 : 영국
▷ 그 자체가 하나의 거대한 암호 투성 이다. 이 건물은 암묵적으로 템플 기사단의 생존과 관여를 보여주다. 예배당의 조각들의 손의 위치나 작은 부분 등 여러 면에서 암호적인 요소를 풍기고 있다.
<중 략>
2. About CG
컴퓨터를 이용하여 도형이나 화상을 그리는 것. 실제로 볼 수 없는 화상을 표시할 수 있다는 이점이 있고 컴퓨터가 출력하는 정보를 시각화하기 때문에 응용범위가 넓다. 키보드나 특수한 그래픽 입력장치를 가동, 도형을 형성하는 데이터를 기억시킨 다음, 파라미터(매개변수)를 바꾸어가면서 도형을 자유자재로 그려낼 수 있다. 특히 CG는 3차원의 물체를 표현하는 것은 물론, 사람의 눈으로 확인할 수 없는 우주의 구조, 원자 분자의 구조 등도 그려낼 수 있다. 따라서 건축설계, 지도 작성, 의약품 개발, 의복 디자인, 애니메이션, 상품광고 필름 등 여러 분야에 걸쳐 광범위하게 실용화되고 있다.
건축CG란 건축설계의 분야로서 3차원으로 건물을 표현하는 것은 물론, 사람의 눈으로 보는 것과 같이 동영상제작을 할 수 있다.
참고 자료
『3D MAX 6/5 Premiere로 하는 건축․인테리어렌더링&애니메이션』- 이혁준 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