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디자인론(디자인의 정의)
- 최초 등록일
- 2021.12.07
- 최종 저작일
- 2017.06
- 2페이지/ 한컴오피스
- 가격 1,000원
* 본 문서(hwp)가 작성된 한글 프로그램 버전보다 낮은 한글 프로그램에서 열람할 경우 문서가 올바르게 표시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최신패치가 되어 있는 2010 이상 버전이나 한글뷰어에서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목차
1. 디자인의 정의
1) 넓은 의미
2) 좁은 의미
2. 행위의 중요성
3. 디자인의 종류
4. 근접성의 법칙
5. 스포츠 전공 생활 속의 디자인
본문내용
▶ 넓은 의미
무엇과 어떻게 와 관련된 문제의 해결방안 모색
내가 바라는 목표에 정확히 맞아야 한다.
즉, 합목적적이거나 기능적이어야 한다.
또는, 깔끔하고 아름답고 맵시 있게 계획한다.
→ 문제의 해결안을 찾을 때, 이 두 가지 면을 함께 생각하며 계획!
▶ 좁은 의미
유형의 물질(물리적으로 형태나 색채, 크기 등을 가진 재료)을 통해 계획을 세우고 실제로 완성하는 조형 행위
구체적인 재료를 통해 실체를 가지기 때문에 가시적이다.
디자인= 쓰임새(用) + 아름다움(美) 또는 기능 + 미
문제를 해결할 때 계획하는 내용을 눈에 보이는 실체가 있는 물건에 그대로 적용하는 것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