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F몰 이벤트
  • 파일시티 이벤트
  • 서울좀비 이벤트
  • 탑툰 이벤트
  • 닥터피엘 이벤트
  • 아이템베이 이벤트
  • 아이템매니아 이벤트

[ 원격교육의 발전 과정을 작성하고, 원격교육이 더 나은 방향으로 변화하기 위한 세 가지 방법을 본인의 생각과 함께 제시하시오. ]

thanks832
최초 등록일
2022.02.21
최종 저작일
2022.02
7페이지/한글파일 한컴오피스
가격 2,500원2,250원 할인쿠폰받기
다운로드
장바구니

목차

1. 서론

2. 본론
1) 스마트폰 모바일 학습시스템
2) VR 원격 시뮬레이션
3) 모션캡처 원격 시뮬레이션

3. 결론

4. 출처 및 참고문헌

본문내용

1. 서론
2003년 당시 한국재활복지대학 연구에 의하면 디지털 원격교육을 통해 통합교육을 실현하기 위해 시스템을 구축으로 기존 교육의 보완을 목적으로 개선 방안을 제시한다. 실시간 강의 및 VOD 학습을 통해 장애/비장애 학생에게 다양한 방식의 학습과 기회를 제공하고 강의 그대로 콘텐츠로 저장이 가능하게 하며 사용자 친화적인 사이버 교육을 조성하여 교육 효과 증대를 기대하였다.
2019년 시작된 코로나19의 대유행이 시작되고 2020년 2월 말부터 코로나19의 감염 확산이 급속도로 증가하기 시작하면서 교육부는 3차례나 개학을 연기한 끝에 2020년 3월 비대면 원격수업에 대한 지원을 발표하였다. 지역사회 감염 확산을 저지하기 위한 집단 강의 실습의 중지 권고의 공표에 따라 전면 비대면 학습으로 온라인 교육의 시스템 활성화가 이뤄졌다. 우리나라의 경우 정보통신기술의 발달에 따른 PC, 스마트폰, 태블릿PC 등이 대중적으로 보급되어 Electronic Learning, Mobile Learning, Ubiquitous Learning의 원격교육 활성화가 보편적으로 이뤄져 있었으나 대면 학습으로 진행되던 기존 수업이 전 학년에 걸쳐 실시되면서 많은 혼란이 있었다. 수업의 질적인 면이나 소통의 제한적인 환경이 그 예시이다. 앞으로도 디지털 산업을 우리 생활에 필수적이고 계속해서 발전할 것이다. 마찬가지로 원격수업 역시 PC는 물론 편리성이 높은 모바일과 교육의 질을 높여줄 VR이나 모션캡처의 시뮬레이션을 통해 학습하게 될 것이다. 원격교육의 발전과 이후 변화에 대해 서술하고 더 나은 방향에 대해 제시한다.

참고 자료

<통합교육을 위한 디지털 원격교육시스템 구축> 한국재활복지대학, 2003.
http://www.dbpia.co.kr/journal/articleDetail?nodeId=NODE06535682
<비대면 원격수업에 대한 설문 조사와 트위터 감성 분석 간의 비교분석> 황미영, 박종운, 이광빈, 부경대학교, 2021.
http://www.dbpia.co.kr/journal/articleDetail?nodeId=NODE10755653
<실시간 모션캡처를 사용한 VR 원격 교육시스템> 하은총, 최권택, 유선진, 창원대학교, 2022.
http://www.dbpia.co.kr/journal/articleDetail?nodeId=NODE11026765
<Mobile-based Educational PLC Environment Construction Model> 박성현 Seong-Hyun Park, 공주대학교, 2022.
http://www.dbpia.co.kr/journal/articleDetail?nodeId=NODE11027430
<스마트폰의 교육용 어플리케이션 동향분석 및 발전방향 연구> 정수정, 임걸, 고유정, 심현애, 김경연, 고려대학교, 2010.
http://www.dbpia.co.kr/journal/articleDetail?nodeId=NODE02268782
<원격교육 발전방안 모색 및 미국원격교육의 최근경향 분석> 최영미, 주문원, 성결대학교, 2001.
http://www.dbpia.co.kr/journal/articleDetail?nodeId=NODE01611280
<비대면 교육에서의 실감형 콘텐츠(AR,VR,,360°) 활용현황 및 개선방향 -초등학교 교육 중심으로-> 이지혜, 한양대학교 2020.
http://www.dbpia.co.kr/journal/articleDetail?nodeId=NODE10444591
<가상 공간을 활용한 원격 교육 : 공학 분야의 효율적인 교육 및 의견 공유> 전주현, 중앙대학교 2021.
http://www.dbpia.co.kr/journal/articleDetail?nodeId=NODE10597181
thanks832
판매자 유형Diamond개인

주의사항

저작권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이런 노하우도 있어요!더보기

찾던 자료가 아닌가요?아래 자료들 중 찾던 자료가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최근 본 자료더보기
탑툰 이벤트
[ 원격교육의 발전 과정을 작성하고, 원격교육이 더 나은 방향으로 변화하기 위한 세 가지 방법을 본인의 생각과 함께 제시하시오. ]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AI 챗봇
2024년 05월 14일 화요일
AI 챗봇
안녕하세요. 해피캠퍼스 AI 챗봇입니다. 무엇이 궁금하신가요?
8:41 오전
New

24시간 응대가능한
AI 챗봇이 런칭되었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