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F몰 이벤트
  • 파일시티 이벤트
  • 서울좀비 이벤트
  • 탑툰 이벤트
  • 닥터피엘 이벤트
  • 아이템베이 이벤트
  • 아이템매니아 이벤트

(사이버심리학)온라인상에서 채팅하며 친해진 상대방이 오프라인으로 만나보니 로봇이었다는 것을 알게 되었을 때, 이 로봇은 자신에게 어떤 의미인가에 대해 논하시오.-배움사이버평생교육원 과제

*혜*
개인인증판매자스토어
최초 등록일
2022.05.26
최종 저작일
2022.04
4페이지/한글파일 한컴오피스
가격 2,500원 할인쿠폰받기
다운로드
장바구니

소개글

"(사이버심리학)온라인상에서 채팅하며 친해진 상대방이 오프라인으로 만나보니 로봇이었다는 것을 알게 되었을 때, 이 로봇은 자신에게 어떤 의미인가에 대해 논하시오.-배움사이버평생교육원 과제"에 대한 내용입니다. 과제, 중간, 기말 고사 모두 포함하여 전체 A+(100점)을 받았습니다.

목차

I. 서론
II. 본론
III. 결론
IV. 참고문헌

본문내용

컴퓨터의 발달과 더불어 광범위한 네트워크 발달과 보급은 정보화 사회의 흐름을 가속시켰고, 특히 네트워크 기술인 인터넷은 사이버공간이라는 새로운 세계를 탄생시켰다. 이 새로운 사이버공간은 현실세계에 필적할 정도로 확장되고 있으며, 과거로부터 고정되고 안정된 것으로 인식되던 개인의 정체성은 사회의 발달과 이 새로운 공간의 확장에 따라 점점 불안정하고 확신할 수 없는 것으로 변화하고 있다. 특히 사이버공간은 사이버라는 새로운 생활공간에서의 정체성에 대한 문제를 제기하게되었다(전진성, 2004). 현실 세계에서의 정체성은 다양한 사회적, 문화적 특성을 반영하여, 시간과 공간이 변해도 그 속에서 영속성이 유지되는 자신만의 독특성에 대한 자각 또는 내면의 주관적인 감각의 측면이 강조되는 개념(김주희, 2006)이지만 사이버 공간에서는 자신의 모습이나 역할을 마치 거울 인간들처럼 변형시킬 수 있으므로 정체성이 가변적인 속성을 가지게 된다(황상민, 2000).

참고 자료

정체성 교육의 새로운 접근 :서사적 정체성 교육. 고미숙. 한국교육 저널.
현실공간과 가상공간의 정체성에 관한 연구:다사용자 온라인 롤 플레잉게임(MMORPG) 이용자를 중심으로. 김주희. 부경대학교 대학원 신문방송학과 석사학위 논문.
*혜*
판매자 유형Silver개인인증

주의사항

저작권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이런 노하우도 있어요!더보기

최근 본 자료더보기
탑툰 이벤트
(사이버심리학)온라인상에서 채팅하며 친해진 상대방이 오프라인으로 만나보니 로봇이었다는 것을 알게 되었을 때, 이 로봇은 자신에게 어떤 의미인가에 대해 논하시오.-배움사이버평생교육원 과제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AI 챗봇
2024년 05월 14일 화요일
AI 챗봇
안녕하세요. 해피캠퍼스 AI 챗봇입니다. 무엇이 궁금하신가요?
11:13 오전
New

24시간 응대가능한
AI 챗봇이 런칭되었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