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버스란 무엇이며 2022년 최고인기 메타버스 게임은 어떻게 분석되어질까?
- 최초 등록일
- 2022.06.14
- 최종 저작일
- 2022.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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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메타버스란 무엇이며 2022년 최고인기 메타버스 게임은 어떻게 분석되어질까?"에 대한 내용입니다.
목차
1. MegaCryptoPolis
2. 스플린터랜드
3. 샌드박스
4. 가드 언체인드(불변의 신들)
5. 블랑코스 블록 파티
본문내용
누구에게 묻느냐에 따라 다르겠지만
Facebook에 물어보면 "VR, AR 및 스마트 안경"입니다. 물론 Facebook과 같은 거대 기업입니다. 암호로 누군가에게 묻는다면 "NFT를 이용한 게임"에서 "Crypto IS THE METAVERSE!"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대답이 나올 수 있다.
물론 진짜 대답은 메타버스는 두 가지가 혼합되어 있다는 것이다.
메타버스라는 용어는 닐 스티븐슨이 1992년 발표한 사이버 펑크 소설 스노우 크래쉬에서 처음 만들어졌다. 이 책에서 메타버스는 "세계적인 광섬유 네트워크를 통해 대중이 이용할 수 있도록 만들어진" 공유된 "상상의 장소"로 묘사되었고 가상 현실 고글을 통해 접근되었다. 그 안에서 개발자들은 "광대한 공중조명 쇼, 3차원 시공간 규칙이 무시되는 특별한 동네, 사람들이 서로를 사냥하고 죽일 수 있는 자유 전투 구역과 같은 현실에는 존재하지 않는 것뿐만 아니라 건물, 공원, 표지판을 지을 수 있다".
Snow Crash가 나온 이후 30년 동안, 우리는 그 묘사의 작은 요소들이 잠깐 나타났다가 사라지는 것을 보아왔지만, 이제는 모든 것이 하나의 통합된 비전으로 수렴되고 있는 것처럼 느껴지고, 필요한 모든 요소들이 제자리에 떨어지고 있다.
VR은 마치 고글이 망막 분해능이 가능한 소형 모델로 녹아 없어지는 것처럼 보이는 성숙기에 도달하고 있으며, 이는 다시 취미 활동을 하는 틈새시장에서 벗어나 헌신적이고 빠르게 성장하는 사용자 기반에서 벗어나게 된다. 그리고 다른 한편으로, 암호는 그러한 공개 가상 세계를 운영하는 것이 요구하는 일종의 지속 상태를 가능하게 할 만큼 충분히 확장 가능하고, 충분히 빠르고, 신뢰할 수 있게 되고 있다.
이 정의로 메타버스가 사실상 둘 다라는 주장이 나올 수 있는데, 분산형 공공신뢰(크립토)와 결합된 XR(확장현실 VR/AR)이다. 한 사람에 대한 기대는 자연스럽게 다른 사람에 대한 기대감으로 이어진다.
메타버스는 VR, 암호, 개방형 표준의 융합이다.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