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 셔틀버스 러플 코딩
- 최초 등록일
- 2022.12.10
- 최종 저작일
- 2022.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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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러플을 활용한 학교 셔틀버스 이동경로의 이동 시뮬레이션 코딩 실습 보고서
목차
1. 학교 셔틀버스 이동경로
2. 학교 셔틀버스 러플 월드
3. 로봇의 셔틀버스 승객 탑승 및 이동 코딩
4. 로봇의 월드 이동 화면
본문내용
학교 셔틀버스 러플코딩
(1) 학교 셔틀버스는 혜화역에서 운동장까지 왕복을 한다. 정류장은 혜화역에서 출발하는 경우, 혜화역, 성대입구, 성대정문, 600주년기념관앞, 운동장 등 5개의 정류장이 있으며, 각 정류장마다 일정수의 학생들이 타게 된다. 러플에서 월드로 만들어보자. 정류장에서 타는 승객수는 임의로 정하도록 한다.
(2) 이제 만들어진 월드에서 로봇이 혜화역을 출발하여 운동장까지 이동하면서 승객을 태우는 러플 코드를 작성하자. 로봇이 출발하면서 어떤 이동과 행동을 해야 모든 승객을 태우면서 올 수 있을지 생각해보자.
1. 학교 셔틀버스 이동경로
- ① 혜화역 1번 출구 → ② 학교 진입로 앞 정류소 → ③ 성균관대학교 정문 → ④ 600주년기념관 → ⑤ 운동장(농구장 옆)
(1) 학교 셔틀버스는 혜화역에서 운동장까지 왕복을 한다. 정류장은 혜화역에서 출발하는 경우, 혜화역, 성대입구, 성대정문, 600주년기념관앞, 운동장 등 5개의 정류장이 있으며, 각 정류장마다 일정수의 학생들이 타게 된다. 러플에서 월드로 만들어보자. 정류장에서 타는 승객수는 임의로 정하도록 한다.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