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익구조 모델] NC소프트의 수익구조 및 전반적인 조사
- 최초 등록일
- 2004.06.30
- 최종 저작일
- 2004.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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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NC소프트의 전반적이고 다양한 자료가 들어 있습니다..수익구조 모델에서 부터..앞으로의 방향제시까지 자세하게 나와 있습니다..후회없이 다운받아 가세요..
목차
<1> NC소프트의 연혁
<2>NC소프트의 창업자이자 경영자 김택진 사장
<3>NC소프트의 주요사업 안내
<4>NC소프트 비즈니스 모델 (수익구조)
<5>NC소프트의 이비지니스를 위한 기술소개
<6>관련산업 및 경제동향 (해외,국내 게임시장동향)
<7>시장내에서의 NC소프트의 위치
<8>진입장벽(NC소프트의 경쟁력)과 경쟁상대
<9>앞으로의 발전방향
본문내용
@수익모델1:개인사용자
개인사용자의 수가PC방 이용자의 수보다 늘고있다.오히려PC방 이용은 감소추세..
개인사용자를 위한 다양한 이벤트와 함께 다양하고 폭넓은 요금 체계를 유저들이 쉽고 간단하게 결제하는 방식을 채택하여 게임에대한 접근성을 높이고 유저의 편의를 돕고있다.
@수익모델2:PC방
예전보다 감소추세이지만 초창기와는 달리 PC시스템과 게임환경이 노후되고 업그레이드가느려 일반가정의 컴퓨터시스템과 비교했을떄 그 성능이 떨어졌다고 평가받는다. 그러나 PC방을 무시할수 없는점은 일단 게임에 관심있는 유저들에게 제일 쉽게 어필할 수 있다는점 때문이다.
@수익모델3:해외시장을 공략
온라인 게임 초창기에는 PC방 이용과 개인사용자뿐만이 수익모델이였지만 2000년들어와서 해외에서도 온라인 인프라가 갖추어지자 온라인게임이 수출되기 시작했다.(열티 수익이 전체매출의11%차지)
2000년 해외 로열티 수익:13억원(2%)
2001년 해외 로열티 수익:93억원(7%)
20021/4분기 해외로열티 수익:49억(11%)
@수익모델4:게임내 캐릭터 적극이용
게임 내 태릭터들의 액션 피규어와 SD캐릭터와 게임에 사용된 일러스트를 묶어 아트웍집 제작 판매중
@수익모델5:모바일과 연동하라
캐릭터 이미지, 배경음악다운, 모바일 게임으로 얻은 돈을 게임에서도 사용가능 하게 하는 등의 게임게임과 게임을 연결
@수익모델6:아이템의 현금판매
@기타:패키지 제작판매,가이드와 단행본 출시.등...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