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산업과 문화 게임 분석 및 비평문, FIFA온라인을 중심으로, FIFA 온라인 분석 및 비평문
- 최초 등록일
- 2023.12.24
- 최종 저작일
- 2023.04
- 7페이지/ 한컴오피스
- 가격 2,500원
* 본 문서(hwp)가 작성된 한글 프로그램 버전보다 낮은 한글 프로그램에서 열람할 경우 문서가 올바르게 표시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최신패치가 되어 있는 2010 이상 버전이나 한글뷰어에서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소개글
"게임산업과 문화 게임 분석 및 비평문, FIFA온라인을 중심으로, FIFA 온라인 분석 및 비평문"에 대한 내용입니다.
목차
Ⅰ. FIFA Online 4란 무엇인가?
Ⅱ. FIFA Online 4의 특징
Ⅲ. FIFA Online 4의 구성
Ⅳ. FIFA Online 4의 문제점
Ⅴ. FIFA Online 4의 유저
Ⅵ. 문화콘텐츠로서 FIFA Online 4
본문내용
1. FIFA Online 4란?
피파온라인 4는 EA Spearhead에서 개발하고 Nexon에서 퍼블리싱한 온라인 축구 게임이다. 피파온라인 4는 sports 장르로, 실제로 존재하는 운동 종목인 축구를 모티브로 하여 만들었으며, 실제 축구의 경기 규칙이 적용된다. 피파온라인 4에는 거의 모든 축구선수가 있으며, 유저가 원하는 선수들로 팀을 구성하여 축구 게임을 한다. 피파온라인 4에는 주인공이나 주인공을 둘러싼 이야기나 배경이 따로 존재하지 않는다. 단지 팀을 구성하는 선수들이 있으며, 선수들의 움직임을 플레이어가 직접 컨트롤 한다. 게임의 구성에 대해서 간략히 설명해보자면 대표팀과 클럽팀으로 나뉘어있다. 대표팀에서는 보통 티어가 나뉘는 공식경기를, 클럽팀에서는 티어가 나뉘지 않는 친선경기를 한다. 공식경기를 통해 플레이어의 승패에 따라 티어가 나뉜다. 이는 실제 축구에서도 1부리그, 2부리그, 챔피언스리그나 유로파 리그와 같이 축구팀의 성적이 좋으면 계속해서 상위리그로 승격하고 부진하면 하위리그로 강등당하는 것과 같다. 또한, 경기에서 승리했을 때 1점을 부여하는 것이 아닌, 실제 축구처럼 한 경기당 승자에게는 3점을 부여하고, 비기게 되면 1점을 부여한다.
2. FIFA Online 4의 특징
(1) 온라인 게임으로서의 FIFA Online 4
온라인 게임이란 PC로 인터넷에 접속해 다른 사람과 경쟁하며 즐기는 게임을 말하는데, 우리나라는 초고속 인터넷의 급속한 발전과 보급에 힘입어 온라인 게임이 압도적인 인기를 얻게 되었다. 피파온라인 4에는 AI와 경기하는 리그 경기도 존재하지만, 대부분이 실제 사람과 경기한다.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