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청소년 여가활동의 현황(유형)중에 한 가지를 선택하여 기술하고, 청소년에게 미치는 영향과
- 최초 등록일
- 2024.02.13
- 최종 저작일
- 2024.01
- 5페이지/ 한컴오피스
- 가격 2,000원
소개글
청소년문화
주제: 한국 청소년 여가활동의 현황(유형)중에 한 가지를 선택하여 기술하고, 청소년에게 미치는 영향과 이에 따라 앞으로 청소년들을 위해 어떠한 여가 정책이 필요한지 논하시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한국 청소년 여가활동의 현황(유형)중에 한 가지를 선택하여 기술
2. 선택한 여가생활(스마트기기의 사용)이 청소년에게 미치는 영향
3. 앞으로 청소년들을 위해 필요한 여가활동
4. 나의 의견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성장기의 청소년들에게 있어서 여가활동은 학교에서 지적인 활동을 통해 경험할 수 있는 내용에 비해서 더욱 다양한 정의적, 인지적, 심동적인 학습을 가능하게 한다. 하지만 오늘날 청소년들은 가정이나 학교에서 공부를 하는 것 이외에는 특별한 여가 활동을 하지 못하고 있고, 귀가 이후에는 대학입시 위주의 교육으로 인해 학원 혹은 독서실 등에서 공부를 해야 한다. 이와 같은 생활 속에서는 육체적으로나 심리적으로 문화를 즐길 수 있을 만한 여유를 가지기 힘들다. 그리고 여가 문화를 즐길만한 시간이 주어지더라도 이것을 유용하게 보내는 방법을 모른다거나 습관이 되어 있지 않다거나 제대로 된 청소년 여가 문화의 부재로 인하여 여가활동의 다양성이 저해가 되고, 건전한 청소년 여가 문화의 발전에 있어서 걸림돌이 되고 있다.
참고 자료
김민 외, 청소년문화, 창지사, 2023
백현옥, 청소년문화론, 박영스토리, 2022
이윤우 외, 청소년 문화, 동문사, 2015
기사 참조 : https://www.ajunews.com/view/20200427105711386
아주경제, [2020 청소년] 10명 중 4명 여가시간 2시간 미만… 주로 인터넷·게임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