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과 카지노] 카지노사업
- 최초 등록일
- 2004.12.06
- 최종 저작일
- 2004.11
- 40페이지/ 한컴오피스
- 가격 1,000원
소개글
카지노산업의 일반적인 것에대한 레포트입니다.
아무쪼록 도움이 되시길~
목차
Ⅰ. 개 요
1. 카지노의 개념
2. 카지노의 발전추이
3. 카지노산업에 대한 일반적 인식
Ⅱ. 국내 카지노사업 현황
1. 카지노사업의 발전과정
2. 카지노사업 현황
3. 강원랜드
Ⅲ. 카지노 사업 관련법규
1. 카지노업의 허가요건에 관한 법령
2. 관광진흥법 시행규칙에 의한 허가절차
3. 카지노사업 시설과 게임
4. 카지노 영업제도
Ⅳ. 카지노업의 운영조직
1. 카지노 조직
2. 카지노 관련 직무
3. 카지노 사업 조직과 인력
Ⅴ. 세계 카지노 사업의 동향
1. 세계 카지노산업의 전망
2. 세계 10대 관광대국과 카지노사업대국
3. 지역별 카지노사업 현황
4. 세계 각국 카지노사업 현황
본문내용
미국에서 게임산업이 발전하게 된 요인은 연방정부나 주정 부에서 지역경제 활성화, 세수증대 차원에서 게임산업을 장려하고 있고 일반 국민들도 갬블링을 합법적인 여가 활동으로 인식하는 경향이 있기 때문이다. 카지노나 복권시장에서 부유한 은퇴자가 큰 고객으로 부상하고 있지만 게임의 저변확대를 위해 게임산업 운영업체들은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즉, 슬롯머신 등의 게임기기를 설치하여 유흥목적으로 카지노를 이용하지 못한 사람들에게 게임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미국에서 성행하고 있는 갬블링은 카지노, 복권, 경마, 자선게임, 비디오게임기(VGDs) 등이며 갬블링 산업 매출액 성장률은 연간 10% 이상이다. 라스베이거스 또는 애틀랜틱 시에서는 비디오 블랙잭, 비디오 포커가 운영되고 있고 루이지애나, 몬태나, 오리건, 로드아일랜드, 사우스캐롤라이나, 사우스다코타, 웨스트버지니아 주 등에서는 5만대 이상의 VGDs가 운영되고 있다. 95년 카지노 매출액이 1천7백82억 달러로 전체 게임 매출액의 73%를 점유하고 있고 복권 매출액은 3백13억달러, 경마가 1백51억 달러이다. 미국의 카지노 게임 수입액을 살펴보면 96년에 2백46억달러, 98년에 2백77억 달러, 2000년에 3백6억달러로 추정되고 있다. 미국과 캐나다의 인터넷 카지노 이용객은 96년에 1천7백만명, 99년에 6천7백만명, 2000년에 7천5백만 명으로 예상되며 미국의 인터넷 카지노 시장규모는 2000년에 2백55억달러로 추정되고 있다.
참고 자료
- 한국카지노산업
- 카지노 경영학
- [한국일보 2000-11-06 15:22]
- 카지노경영학
- 카지노 그것이 알고싶다.
- 실전 관광사업론
< 참고 싸이트 >
- 문화관광부 http://www.mct.go.kr
- 강원랜드 http://www.kangwoncasino.com
- 서라벌대학 http://www.sorabol.ac.kr/
- 카지노매거진 http://www.casinomagazine.co.kr/
- 하나카지노 http://www.hanacasino.com/
- 파라다이스카지노교육원 http://www.paradiseacademy.co.kr/
- 세종대학카지노스쿨 http://casino.sejong.ac.kr/
- 한국관광공사 http://www.knto.or.kr/
- 관광지식정보시스템 http://www.tour.go.kr/stat/
- 안티카지노 http://www.anti-casin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