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파일시티 이벤트
  • LF몰 이벤트
  • 서울좀비 이벤트
  • 탑툰 이벤트
  • 닥터피엘 이벤트
  • 아이템베이 이벤트
  • 아이템매니아 이벤트

인터넷 및 모바일 대중문화

*재*
개인인증판매자스토어
최초 등록일
2005.06.15
최종 저작일
2005.04
15페이지/한글파일 한컴오피스
가격 2,000원 할인쿠폰받기
다운로드
장바구니

목차

1.서론
2.인터넷과 대중문화
3. 모바일과 대중문화
4. 인터넷과 모바일에서의 대중문화에 관한 쟁점들

본문내용

현대사회에서 개인과 개인, 개인과 집단, 집단과 집단을 연결시켜주는 커뮤니케이션 매체로서의 도구를 생각한다면 우리는 단연 21세기의 으뜸가는 화두인 인터넷과 모바일을 떠올릴 수 있을 것이다. 지극히 개인적인 부분에서부터 사회적인 부분까지 인터넷 또는 네트워크에 의해 변화되지 않은 것을 찾기 힘들 정도이다. 하지만 글에 들어가기 전에 ‘문화’의 개념을 정의하는데 있어서 우리는 문화를 인간이 생명을 유지하기 위해 필요한 모든 삶의 양식임을 긍정하는 한편 문화가 특별히 인간의 지적 정신적 활동의 소산임을 동시에 긍정해야 할 것이다. 왜냐하면 현대사회는 인간의 지적, 정신적 활동의 소산물과 인간이 살아가기 위해 사용되는 도구 혹은 양식 사이의 교류가 그 역사적 전례를 찾을 수 없이 매우 원활하고 그 두 개념간의 차이마저 없어지는 양상을 보이기 때문이다. 이는 과거 사회의 권력을 소유하고 있던 기득권층만이 누릴 수 있었던 소위 ‘고급문화’ 또는 ‘귀족문화’라는 개념이 쇠퇴했다는 사실에서도 알 수 있다. 근대사회가 형성되면서 신분의 개념이 없어지고 사회화 또는 교육을 통해 대중의 지적수준이 높아지고 그로 인해 일부 극소수만이 누릴 수 있었던 문화를 대중들이 직접 생산하고 그 문화 안에서 다시 생활의 양식을 생산하기에 이른 것이다. 이러한 피드백은 특히 인터넷이라는 매체에서 두드러지게 나타나는데, 인터넷 등장 이후에 나타난 여러 가지의 생산양식이 바로 그 좋은 예일 것이다.

참고 자료

없음
*재*
판매자 유형Bronze개인인증

주의사항

저작권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이런 노하우도 있어요!더보기

찾던 자료가 아닌가요?아래 자료들 중 찾던 자료가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더보기
최근 본 자료더보기
탑툰 이벤트
인터넷 및 모바일 대중문화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AI 챗봇
2024년 06월 13일 목요일
AI 챗봇
안녕하세요. 해피캠퍼스 AI 챗봇입니다. 무엇이 궁금하신가요?
12:53 오전
New

24시간 응대가능한
AI 챗봇이 런칭되었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