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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멀티미디어 개론] 유비쿼터스와 멀티미디어와의 관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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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초 등록일
2005.07.21
최종 저작일
2005.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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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유비쿼터스의 방대한 자료를 집약해서 잘 정리했을 뿐 아니라 멀티미디어와의 관계를 조사하여 앞으로 미래를 이끌어나갈 유비쿼터스의 활용에 대해서도 언급했습니다. 멀티미디어 개론을 수강할 때 100점 만점의 학점을 받았습니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상상만 하면 이루어지는 세상’이라는 광고의 한 카피처럼 지금은 첨단 정보화 사회로 정보․통신이 급속히 발전하여 예전에는 미처 꿈도 꾸지 못할 일들이 현실이 되고 있다. 한 예로 어느 광고에서는 여배우가 핸드폰의 버튼을 한번 클릭만하면 집에서 멀리 떨어져 있어도 자신의 집 문을 열어 줄 수 있을 뿐 아니라 잠글 수도 있다. 더욱이 추운 날 집으로 들어가기 전 난방을 미리 운행하여 따뜻한 집에 들어갈 수도 있고, 가스 밸브 잠금장치 확인이나 창문, 전등의 조정도 핸드폰이나 PDA등의 작은 제품 하나로 모든 것이 가능해졌다.
이처럼 유비쿼터스란 사용자가 네트워크나 컴퓨터를 의식하지 않고 장소에 상관없이 자유롭게 네트워크에 접속할 수 있는 정보통신 환경을 말한다. 물이나 공기처럼 시공을 초월해 '언제 어디에나 존재한다(Computing Everywhere)'는 뜻의 라틴어로, 1988년 미국의 사무용 복사기 제조회사인 제록스의 와이저(Mark Weiser)가 '유비쿼터스 컴퓨팅'이라는 용어를 사용하면서 처음으로 등장하였다.

참고 자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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