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산관리]컴투스 모바일 게임의 제작과 소비 과정
- 최초 등록일
- 2006.05.19
- 최종 저작일
- 2006.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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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모바일 게임과 주식회사 컴투스에 관한 ppt자료입니다
정성을 다한 ppt이고 팔표내용 및 이미지 사진등 구성면에서
좋은 점수를 받았고 보고서 없이 ppt만 만들어서 내용면에서도
무척 충실 합니다 박지영 컴투스 ceo에 관한 내용도 있습니다
목차
Ⅰ. 주식회사 Com2uS
Ⅱ. 박지영 대표
Ⅲ. Com2uS의 성공 요인
Ⅳ. 모바일 게임이란
Ⅴ. 모바일 게임의 서비스 방법
Ⅵ. 모바일 게임 특성
Ⅶ. 모바일 게임의 제작과정
본문내용
1998년 창업이후 1999년 국내최초 핸드폰 게임을 서비스.
2000년 10월 세계최초 휴대폰용 자바게임개발
현재 총 70여가지 핸드폰용 게임을 개발.
춘추열국지 폰고도리 테트리스 페노아전기 붕어빵타이쿤
컴투스 프로야구, 컴투스 축구 등 많은 모바일 히트 게임 보유
E-BOOK, 벨소리 편집프로그램등 다양한 모바일 서비스개발.
한국 모바일 기술과 컨텐츠를 세계시장에 알리는데 앞장선 결과
게임 선진국인 일본에서 자바게임포탈순위 1위 달성
모바일 게임이란
모바일(Mobile) ‘이동성을 가진 것’
언제 어디서나 이동 단말기를 이용해 인터넷을 접속하여 모든 것을 할 수 있다는 것
(모바일 게임을 이루는 주요한 개념)
모바일 게임
무선인터넷서비스 환경에서 사용할 수 있는 게임
시간(time) : 전통적 IT와 다른 중요한 차별 요인, 낮이나 밤이나, 평일에나 휴일에나 언제든지 네트워크에 연결하여 원하는 일을 처리할 수 있는 연결성(connectivity)의 개념
장소(place) : 이러한 활동들을 장소적인 제약
없이 어디에서든지 가능하게 해 준다는 의미
특정 위치에 고정된 기기 중심의 사고에서부터 이동중인 사용자의 현재 위치까지도 고려하는 ”이동성(mobility)"의 개념
모바일 게임의 제작과정
1. 게임 타이틀 선정
무엇을 만들 것인가?
게임 타이틀 선정과 장르의 선택
2가지 방식으로 게임을 선정
TOP DOWN 방식
사내 임원 및 전력기획을 통해 나온 게임제작.
사업성에 중점을 두는게 포인트.
라이센스를 활용한 라이센스 게임도 포함
BOTTOM UP 방식
사원들이 제공한 아이디어 및
기타 제공된 아이디어를 바탕
독창성, 창의력에 중점을 둔 방식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