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상문]3D 가상현실과 세계문화 유산의 결합
- 최초 등록일
- 2006.10.12
- 최종 저작일
- 2006.07
- 33페이지/ 한컴오피스
- 가격 1,500원
소개글
세계문화 유산을 3D가상 현실로 결합해서 산업화하고 있는 그리스의 가상현실 체험관(HCCC)과 세계문화유산을 관리하는 UNESCO에 가서 정보를 수집하고 그 정보를 토대로 보고서 형식으로 쓴 글입니다.
목차
1. 서 론
세계문화유산과 3D가상현실을 산업화한 나라 그리스
2. 본 론
1) HCCC(Hellenic Culture Cosmos Centre)
2) UNESCO
3) 고고학 박물관 / 신전 / 수도원
4) 설문지 조사
3. 결 론
선진 사례를 통한 한국의 문화유산의 산업화
4. 감상문
팀원들의 감상문
5. 부 록
한국의 문화유산 산업화(미륵사지 테마파크 조성)
본문내용
■ 서 론
"세계문화유산과 3D가상현실을 산업화한 나라 그리스"
그리스 문명의 원천은 유럽최초 문명의 발상지라는 크레타섬의 문명, 이를 계승한 미케네 문명에서 찾아볼수 있고, BC10~5C 폴리스의 출현으로 인한 민주주의 형성과 페르시아 전쟁에서의 승리로 인한 번영 그리고 스파르타와의 패권 다툼등과 같은 과정을 거쳐 4C경 로마제국이 동서로 나뉘어 지자 동로마는 그리스 문화를 계승하여 비자틴 제국이 탄생되었습니다. 그러나 15C경 터키에 의해 멸망하여 근 400년간이나 그 지배 하에 있다가 1830년에 독립 하면서
근대국가로서 그리스 공화국으로 발전해 가고 있는 상황입니다.
■ 본 론
● HCCC(Hellenic Culture Cosmos Centre)
○ 방문 일자 : 7.8, 7.11, 7.12
○ 조사 항목(인터뷰)
ꋯ 3D가상현실은 무엇인가(기술적 입장) 조사
ꋯ 3D가상현실을 구현한 사례를 조사
- 세계문화유산을 3D Scanning하는 방법 조사
- 세계문화유산을 가상현실로 구현하는 방법 조사
- 가상현실로 구현하는데 드는 인원, 비용, 협력 업체조사
- 세계문화유산을 3D가상현실로 구현하는 목적, 용도 조사
- 3D가상현실 구현당시 에로사항 조사
ꋯ 3D가상현실을 대체 할 수 있는 기술을 개발하고 있는지 조사
ꋯ 3D가상현실로 세계문화유산을 구현하는 것에 대한 업체 입장 조사
ꋯ 3D가상현실을 산업화하는데 업체의 입장 조사
ꋯ 3D가상현실의 미래를 조사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