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파일시티 이벤트
  • LF몰 이벤트
  • 서울좀비 이벤트
  • 탑툰 이벤트
  • 닥터피엘 이벤트
  • 아이템베이 이벤트
  • 아이템매니아 이벤트

[실습]임베디드 응용 프로그래밍 실험 실습 #1

*지*
최초 등록일
2006.10.16
최종 저작일
2006.09
10페이지/한글파일 한컴오피스
가격 1,000원 할인쿠폰받기
다운로드
장바구니

소개글

리눅스 소켓의 기본 API 함수를 사용하여 TCP 통신 프로그램의 기본구조를 파악하고 , 응용 프로그램을 작성하는 기본 원리를 습득한다. 일반적인 클라이언트 서버 형태의 상호 동작을 실습을 통해 리눅스 기반의 소켓 프로그래밍의 기본 구조의 절차에 관해 알아본다.

목차

1. 목 적
2. 기초 지식
3. 설비 및 준비사항
4. 실습 절차 및 실습 프로그램
5. 실습 결과
6. 결론 및 토의사항

본문내용

TCP 서버/클라이언트간의 소켓프로그래밍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 서버(Server)
① socket() 시스템 콜에서 파일기술자와 소켓기술자를 할당받습니다.
② bind()에서 자신의 주소와 포트를 소켓 기술자와 연결시킵니다.
③ listen()을 이용해 서버가 동시에 받을 수 있는 클라이언트의 접속 요청수를 지정합니다.
④ accept()에서 클라이언트의 request를 기다립니다.
⑤ request가 들어오면 connect한 후 read()/write()를 통해 입출력을 수행 합니다.
∙ 클라이언트(Client)
① connect()에서 서버에게 접속 request를 보냅니다.
② request가 받아들여져 접속이 확립됩니다.
③ read()와 write()를 통해 입출력을 수행합니다.
④ 일반적인 경우 close()에서 접속 해제 요청을 서버에게 보낸 후 네트워크의 입출력을 끝냅니다.

그림 1. TCP(연결형) 소켓 프로그래밍 절차


표 1. TCP 소켓 API
TCP 소켓 API서버(Server)클라이언트(Client)1. socket()
접속 소켓 생성
2. bind()
로컬 시스템 포트와 소켓을 묶음
3. listen()
해당 소켓기술자의 큐 사이즈 지정 동시 서비스가능 용량 지정
4. accept(rs)
연결 요청한 클라이언트와의 연결 설정
5. send(cs), recv(cs)
클라이언트와 데이터 교환1. socket()
소켓 생성
2. connect()
서버와의 연결 설정
3. send(sd), recv(sd)
서버와 데이터 교환

참고 자료

없음

이 자료와 함께 구매한 자료

*지*
판매자 유형Bronze개인

주의사항

저작권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이런 노하우도 있어요!더보기

찾던 자료가 아닌가요?아래 자료들 중 찾던 자료가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 한글파일 다중 접속 서버의 구현방법: 멀티플렉싱 서버 13페이지
    과제 #4 보고서 과제번호 임베디드 응용 프로그래밍 과제 #4 과제제목 다중 ... . 1) 멀티플랙싱 서버 (server.c) #include #include ... 주고, 각 클라이언트는 이를 모니터에 출력하는 실습1의 Echo 서비스를
  • 한글파일 임베디드 프로그래밍 및 NFS 14페이지
    실습 5.1 교차개발환경에서 임베디드 프로그래밍 ① 호스트 컴퓨터에 교차개발환경이 ... 임베디드 프로그래밍 및 NFS 실습일 2006년 4월 6일 (목요일) 제출일 ... 이번 주는 임베디드 운영체제 상에서 실행되는 응용 프로그램의 개발에 대해
  • 한글파일 [공학]클라이언트/서버의 포트 바인딩 및 바인딩 오류 (윈 소켓) 11페이지
    실험 / 실습 #6 보고서 실습번호 임베디드 응용 프로그래밍 실헙 / 실습 ... 목 적 바인딩이란 응용프로그램의 통신창구인 소켓과 TCP에서 관리하는 메시지 ... 이는 같은 포트를 통해 통신을 시도하게 되는 경우의 에러입니다. ■ 실습
  • 한글파일 [공학]다중 접속 서버의 구현방법: 멀티쓰레드 서버 16페이지
    과제 #5 보고서 실습번호 임베디드 응용 프로그래밍 과제 #5 실습제목 다중 ... 되돌려 주고 클라이언트는 이를 모니터에 출력하는 실습1의 Echo 서비스의 ... 주고, 각 클라이언트는 이를 모니터에 출력하는 실습1의 Echo 서비스를
  • 워드파일 멀티프로세스 프로그래밍 22페이지
    준비물 임베디드시스템 응용프로그래밍(강의 홈페이지 자료실 제공) LDS2000 ... 초고속 통신망 제 3주차 실험실습 결과 보고서 - 멀티프로세스 프로그래밍 ... 실험실습의 구체적인 절차 (Step By Step) 프로세스 정의, 구조
더보기
최근 본 자료더보기
탑툰 이벤트
[실습]임베디드 응용 프로그래밍 실험 실습 #1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AI 챗봇
2024년 05월 19일 일요일
AI 챗봇
안녕하세요. 해피캠퍼스 AI 챗봇입니다. 무엇이 궁금하신가요?
5:13 오전
New

24시간 응대가능한
AI 챗봇이 런칭되었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