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들리 스콧 감독의 “The Blade Runner`
- 최초 등록일
- 2007.04.28
- 최종 저작일
- 2007.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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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리들리 스콧 감독의 “The Blade Runn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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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리들리 스콧 감독의 “The Blade Runner"의 두가지 버전의대립은(1982년과 1992년 감독판) 다양하고 나눠진 반응을 불러 일으켰다. 실제로 필름에 대한 진실성과 가장은 완전히 해석되고 재 번역되는데 근원으로 돌아가는 순박함은 적절하게 지지할 수 없다. 이 사설은 새로이 진보된 글은 아니나 블레이드 러너의 비평의 해석 증거의 이데올로기 주제를 더 발전시키는데 포스트 모더니즘에 맞닥뜨린 문제를 다룬다. 후에 이러한 문제는 포스트 모더니스트들의 계획에 근본적 모호성을 증명하고 명백한 사회적 정치적 투쟁의 모호성을 말이다. 나는 포스트 모던의 블레이드를 전략적 배제의 관계에서 논의 할 것이다. 그런 설명은 효과적으로 영화의 모더니스트들의 생각 뿐 아니라 서술, 유형(장르), 대중성, 특징들을 보여 줄 것이다. 모던과 포스트 모던의 이론의 격전지의 t아실은 영화재료와 이데올로기적 문맥이다. 블레이드 러너의 문화적 명료함은 모던 혹은 포스트 모던의 변화에 얼룩졌다. 이 치명적인 난관은 포스트 모더니즘의 문제있는 정치들을 강조하는데 이것은 상업적 이야기와 다른 형태의 대중문화에 직면한다. 대충 이야기 하자면 비판적인 블레이드 러너에 대한 반응은 모던과 포스트 모던의 양쪽에 떨어졌다. 포스트 모더니스트의 설명은 정반대로 전통적인 미학적 개념(이야기, 인물, 구조, 관계, 은유, 상징)반대하고 집합적으로 모더니스트라고 말한다. 이러한 두가지 접근은 해석의 본성과 기초에 근본적으로 다른 것을 따른다. 모더니스트 해석은 영화의 구조적, 기초적 깊이를 전제로 하고 완전한 대조로 포스트 모더니스트는 이것의 표면을 강조한다. 몇몇의 모더니스트의 해석은 속죄의 유토피아적 환상과 필름 속의 계시록적 허식안 새겨진 초월을 분명히 구별한다. 대조적으로 포스트 모더니스트는 대조적으로 영화의 해석상의 자극을 위한 저항을 강조하고 이것의 상징적, 유토피아적, 이야기의 의미를 피한다. 깊이 없는 포스트 모던의 외면은 하나의 의미있는 기호와 관례의 조각으로 포함시키는데 이것들은 문맥이나 대상없이 공허하게 암송된다. 결과는 서로 밀착되어 있는 미적 구조 뿐아니라 흐릿하고 저항하는 작품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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