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E-BUSINESS (디지털 컨텐츠 비즈니스 모델 및 사업아이템, 사업계획서)
- 최초 등록일
- 2007.05.29
- 최종 저작일
- 2006.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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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디지털 컨텐츠를 이용한 E-BUSINESS 모델입니다.
Contents Box 라는 가상의 비즈니스 모델을 만든 것입니다.
최근UCC와 web 2.0 그리고 방송통신 융합등으로 디지털컨텐츠의 중요성이 대두되고 있음에
따라 Contents Box 라는 스트리밍 동영상 서버를 이용한 사업아이템입니다.
목차
- CI (Corporate Identity)
- Business Model
- 3C (Contents, Community, Commerce)- Business Method Patent
- External Analysis
- Porter’s Five Forces Model
- SWOT
- STP (Segment, Targeting, Positioning)
- Strategic Planning Methodology
- Business Strategy
본문내용
D-Self Korea
We can make Digital Contents myself.
언제 어디서든 어떤 매체로든 우리 스스로 디지털 문화를 창조해나간다
Business Model (기존의 컨텐츠 유통)
-각 채널에 따른 컨텐츠의 포멧과 규격이 표준화 되어 있지 않음
-해당 컨텐츠를 제공 받으려면 전용 DEVICE (장비,기기)가 필요
-방송/스트리밍/다운로드 방식의 혼재
-직접 통신망에 접속하여 패킷당
-과도한 요금 및 낮은 대역폭으로
-Quality of Service (Q/S) 어려움
-사용자의 참여도 낮음
디지털컨텐츠를 유통하기 위해서는 기존 유통에서 벗어나 새로운 유통체계가 필요하다.
1. 웹 사이트에서 방송 녹화예약 및 웹 동영상 저장 예약
2. PC, PDA, 핸드폰(3G) 등을 이용하여 TCP/IP 로 컨텐츠 박스에 접속, 인증 후에 스트리밍 서비스
나만의 스트리밍 서버, 개인 전용 컨텐츠 저장고 역할 !!
Quality of Service (Q/S) 보장, 나만의 대역폭 할당
외부 스토리지 이용으로 데이터 공유 활용 가능
다양한 접속채널 통합화 (TCP/IP 기반이면 모두 가능)
다양한 퀄리티의 미디어를 동일 수준 퀄리티 보장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