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개글
교생실습을 하면서 직접 연구수업도 했던터라
수업지도안 정말 완벽하게 짜보았습니다.
목차
1. 편제와 시간(단위) 배당 기준
1.1 편 제
1.2 시간(단위) 배당 기준
2. 프로그래밍 실무의 개요.
3. 비주얼 베이직의 개요
4. 교재
5. 단원명
6. 단원의 개관
7. 단원의 지도 목표
8. 교수․학습 방법 및 평가 상의 유의점
9. 교재의 내용
10. 단원의 지도계획
11. 준비사항
12. 본시 학습 지도안
※ 얼심기 자료
※ 형성 평가지
본문내용
1.1 편 제
가. 교육 과정은 국민 공통 기본 교육 과정과 고등 학교 선택 중심 교육 과정으로 구성한다.
나. 국민 공통 기본 교육 과정은 교과, 재량 활동, 특별 활동으로 편성한다.
⑴ 교과는 국어, 도덕, 사회, 수학, 과학, 실과(기술․가정), 체육, 음악, 미술, 외국어 (영어)로 한다. 다만, 초등 학교 1,2학년의 교과는 국어, 수학, 바른 생활, 슬기로운 생활, 및 우리들은 1학년으로 한다.
⑵ 재량 활동은 교과 재량 활동과 창의적 재량 활동으로 한다.
⑶ 특별 활동은 자치 활동, 적응 활동, 계발 활동, 봉사 활동, 행사 활동으로 한다.
다. 고등 학교 선택 중심 교육 과정은 교과와 특별 활동으로 편성한다.
⑴ 교과는 보통 교과와 전문 교과로 한다.
㈎ 보통 교과는 국어, 도덕, 사회, 수학, 과학, 기술․가정, 체육, 음악, 미술, 외국 어와 한문, 교련, 교양의 선택 과목으로 한다.
㈏ 전문 교과는 농업, 공업, 상업, 수산․해운, 가사․실업, 과학, 체육, 예술, 외국 어, 국제에 관한 교과로 한다.
⑵ 특별 활동은 자치 활동, 적응 활동, 계발 활동, 봉사 활동, 행사 활동으로 한다.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