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빠와 함께 떠나는 과거여행 이벤트 기획서 1
- 최초 등록일
- 2008.04.22
- 최종 저작일
- 2007.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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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관광과 수업중에 이벤트 기획한 자료입니다..
좋은 점수 받았어요...ㅋㅋ
목차
100. 기획의도 및 목적
200. 행사개요
300. 운영개요
400. DESIGN
500. 구성계획
600. 세부계획
700. 편의시설
800. 홍보
900. 운영조직도
1000. 추진계획
1100. 총괄예산/수입
본문내용
시장분석
122
“과거 놀이문화에 대한 향수“
*2000년대에 들어 인터넷의 발전과 함께 여러 종류의 컴퓨터게임의 발전 가속화.
*3D게임을 비롯, 수많은 게임이 현시대의 주류시장을 형성. *그래픽 게임이 주류인 시점에서 오히려 과거놀이문화에 대한 관심 증가.
*관심과 소비심리를 동시에 자극할 수 있는 “과거 여행... 새로운 출발”이 라는 모토로 행사를 개최.
* 한국시장의 장난감 소비규모는 2005년 6000억원대, 2006년 8000억원대에 육박.
어린이가 아닌 많은 어른들이 장난감시장에 주요고객으로 Targeting 되고 있다.
* 게임은 그 발전 속도에 따라 유행이 급변, 하지만 7,80년대에 크게 성행한 재믹스,
겜보이와 같은 게임을 전시, 체험하는 것은 행사의 또 다른 볼거리를 제공.
* 만화시장은 복합적, 과거 방영되거나 상영된 만화는 인터넷을 통해서도 구하기 가 쉽지 않으며, 또한 아주 오래 전 만화를 기억해내기도 쉽지 않다.
* 하지만 행사를 통해 관람객의 향수를 자극하고 DVD를 제작, 판매하는 것은 충분한 시장 가치가 있다고 사료.
130. 기본 방향
* 현 시대에 생산되고 있는 3D게임, 만화와는 별개로 과거의 컨텐츠 만을 이용하는 것이 기본 컨셉.
* 이에 정확한 현재와 과거 컨텐츠의 정확한 구분하고, 행사의 질적 가치를 높이기 위해 재분류의 작업 거침.
* 컨텐츠에는 장난감, 각종 게임류, 식품류로 우선 구분을 하고 각 테마에 맞게 8개관을 각각 구성.
* 관련 아이템을 전시,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
* 아이템의 성격에 맞는 컨테스트 형식의 행사를 기획. 시상과 포상도 기획.
* 행사는 2번의 주말을 포함하기 위하여 10일간으로 기획.
* 유동인구가 많고, 행사를 개최할 장소가 많은 보문단지 중 한 장소를 택할 예정.
* 후원을 위해 게임관련 방송업체, 제작업체의 도움도 받을 예정.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