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사회와 스포츠
- 최초 등록일
- 2008.07.02
- 최종 저작일
- 2007.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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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정보화 사회와 스포츠
엔터테인먼트와 스포츠
고령화 사회와 스포츠
환경과 스포츠
세계화와 스포츠
미래 사회
본문내용
스포츠정보 인프라 주체 분류
하드웨어적 측면 정보의 자동 축적·자동화 및 피드백을 시설, 장비, 용구를 신속하게 파악할 수 있는 디지털화 되어 있고 통신망의 초고속화와 보급률을 향상시키기 위한 무선화가 있다.
소프트웨어적 측면 정보 분산에 따른 혼란을 방지하고 용어, 정보 구성, 표현방식, 통합검색을 위한 표준화가 있고, 정보에 대한 신뢰성을 반드시 가지고 있도록 한다. (예 체육 용기구의 표준 인증제도의 시행)
휴먼웨어적 측면
체육 행정 기관 및 단체 그리고 스포츠 산업체 관계자를 대상으로하는 정보화의 마인드, 정보화 기기운용 능력, 국내 및 해외 정보수집 능력, 스포츠 관련 지식, 전산지식등을 갖춘 전문가를 말한다.
정보화 사회의 스포츠 유형
가상현실 스포츠
실제 상황에서 접하기
힘든 상황을 컴퓨터가
연출하고 사람들로
하여금 그 시스템을
통하여 실제 현실과
동일한 경험을 하도록
하는 장치를 말한다.
인터넷 스포츠
스포츠에서 인터넷을 활용
하여 얻을 수 있는 장점
① 상호 작용성
② 비 동시성
③ 이용 가능성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