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파일시티 이벤트
  • LF몰 이벤트
  • 서울좀비 이벤트
  • 탑툰 이벤트
  • 닥터피엘 이벤트
  • 아이템베이 이벤트
  • 아이템매니아 이벤트

E-SPORTS 마케팅

*지*
개인인증판매자스토어
최초 등록일
2008.11.20
최종 저작일
2008.04
24페이지/파워포인트파일 MS 파워포인트
가격 2,000원 할인쿠폰받기
다운로드
장바구니

소개글

E-SPORTS 마케팅

목차

1.E-SPORTS의 개 념
2.E-SPORTS의 현 황
3.E-SPORTS의 문제점
4.E-SPORTS의 발전방향

본문내용

E-Sports(Electronic Game+Sports)
게임을 이용한 경기 및 이를 둘러싼 활동을 총칭
게임 경기지만 스포츠의 속성을 지니고 있어 E-Sports
규칙, 페어플레이 중시, 승패 결정
특징
전략, 실력, 팀 워크 등
핵심역량
팀경기와 개인경기 모두 가능
팀 경기
경기형태
사이버공간 (가정, PC방 등)
경기장 등 야외공간
공간
게임 S/W, PC, 마우스 등
야구공, 배트, 글러브 등
매개체
E-SPORTS
야 구
야구와 E-Sports의 비교
E-Sports의 발생요인
E-Sports의 발생요인
PC방을 중심으로 활동하는 게이머의 등장과 이들의
세계대회 우승으로 인한 사회적 관심의 증가
이들을 통한 새로운 수익을 창출 할려는 기업들의
사업계획에 따라 E-SPORTS라는 새로운 문화가
생김.
블리자드사의 스타 오리지널 발매를 시작.
정부의 인터넷 보급 정책의 실시.
외환위기로 인한 PC방 산업의 발전.
E-Sports의 발전과정
E-Sports의 발전과정
국내의 E-Sports는 모두 1990년대 네트워크 게임의 확산과 함께 시작
1990년대 후반 스타크래프트의 등장과 함께 게이머간 대전이 확산
1998년부터 전국 규모의 게임대회가 출범하면서 E-Sports가 태동
온라인 게임 대전 확산
KPGL등 전국규모 게임리그 등장
프로게임단 게이머 탄생
태동 (1998-1999)
한국 e스포츠회 출범
게임방송 출범 (MBC, 온게임넷)
방송사 리그 정착
성장 (2000-2002)
팀 대항리그 출범
기업의 e스포츠마케팅 활성화
정부, 지자체의 관심 및 지원확대
발전 (2003-현재)
E-Sports의 인기요인
(1)스타크래프트(Star Craft)의 게임성
: 현재 War Craft 3나 Count Strike같은 많은 게임이 프로게임리그 종목이 되고 있으나 e스포츠가 발생한 근본적인 원인 게임 스타크래프트의 탁월한 게임성과 그를 기반으로한 PC방의 보급으로 볼 수 있다.
①실시간 전략시뮬레션 → 긴장감, 속도감 있는 게임성
②배틀넷의 도입 → 사람과 사람이 게임을 함으로써 다양한 전략이 나올 수 있음

참고 자료

없음
*지*
판매자 유형Bronze개인인증

주의사항

저작권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이런 노하우도 있어요!더보기

찾던 자료가 아닌가요?아래 자료들 중 찾던 자료가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 워드파일 스포츠 마케팅과 미디어 요약노트 17페이지
    (Shank, 1999) 스포츠의 마케팅 (Marketing of Sport ... calendars) 입장권(tickets) Slogan 판매촉진(e.g. ... (Marketing through Sport) 기업이 스포츠를 이용하여
  • 파워포인트파일 e-Sports,스포츠 토토, 마케팅분석,프로모션전략 22페이지
    Conclusion 시장 분석 매력도 전달력↓ 고객 유인 동기 부족 비효율적 마케팅 ... Needs of Target in e-Sportse-Sports 고객들은 ... e-Sponsor e-TOTO 사업시행 내용 실행 ∙ e-Sport 전문
  • 한글파일 아프리카TV 7페이지
    운영과 각종 스타크래프트 대회를 개최함으로써 E-Sports를 활용한 마케팅 ... 아프리카TV는 일반적인 광고나 홍보활동을 하지않지만 아프리카프릭스라는 E-Sports구단의 ... 아프리카TV의 마케팅전략 사례 (1) 내부마케팅 - 자기계발 임직원의 업무능력
  • 파워포인트파일 스폰서쉽,인도스먼트,스포츠마케팅,스포프산업,스포츠시장분석 24페이지
    2 : 김연아 국민은행 – 광고출연 , 키스 크라이 존에서의 로고 노출 E1 ... 조 직 미디 어 Sports Sponsorship 의 주체 및 방식 - ... 배경 기존 조직 단위에서의 후원 에서 벗어나 선수 개인을 계약을 통해 마케팅
  • 한글파일 2018 2학기 kcu기말고사 현대사회와 스포츠 11장~ 13페이지
    Sports Marketing Agency Sponsor-ship의 정모션 ... 마케팅 수단으로 인식하고 대회후원 등 e-스포츠 마케팅을 시작 □ 특히 ... --스포츠마케팅-----스포츠 조직 스포츠마케팅의 교환개념 --------
더보기
최근 본 자료더보기
탑툰 이벤트
E-SPORTS 마케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AI 챗봇
2024년 06월 11일 화요일
AI 챗봇
안녕하세요. 해피캠퍼스 AI 챗봇입니다. 무엇이 궁금하신가요?
11:41 오후
New

24시간 응대가능한
AI 챗봇이 런칭되었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