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독후감(5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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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래서 학원 마케팅 (동네 1등 학원 만드는 온라인 마케팅의 모든 것)
그래서노벰버(
윤민
옥)ㆍ독후감
1
건
이제 대세는 온라인이다. 신규 원생이 늘지 않는다고 걱정만 하지 말고 온라인 마케팅을 제대로 시작해보자. 블로그를 본진으로 하여 인스타그램, ...
이제 대세는 온라인이다. 신규 원생이 늘지 않는다고 걱정만 하지 말고 온라인 마케팅을 제대로 시작해보자. 블로그를 본진으로 하여 인스타그램, 온라인 카페, 당근마켓, PDF 소책자, 유튜브, 카톡 채널, 온라인 상담폼, 부재중 문자 시스템, 이메일 강의 자동화 시스템을 이용한 업무 자동화, 각종 매체를 이용한 온라인 광고에 이르기까지 1등 학원을 만들기 위한 학원 온라인 마케팅의 모든 것. 지금까지 학원 온라인 마케팅만을 집중적으로 안내하는 책은 없었다. 온라인 마케팅의 중요성은 알지만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막막한 원장님들에게 단비같은 책이 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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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는 당신들의 아랫사람이 아닙니다 (가족 호칭 개선 투쟁기)
배
윤민
정ㆍ독후감
2
건
가족 호칭 내에 깔린 가부장 중심의 위계와 권력, 그 안에서 일어나는 여성 차별과 억압에 대한 문제제기를 서사로 풀어낸 자전적 에세이 다수...
가족 호칭 내에 깔린 가부장 중심의 위계와 권력, 그 안에서 일어나는 여성 차별과 억압에 대한 문제제기를 서사로 풀어낸 자전적 에세이 다수가 말하는 ‘호칭’은 ‘호칭’일 뿐이라는 공허한 주장과 다르게, ‘호칭’ 안에는 오래된 사회적 관습이 반영되어 있다. 하지만 우리는 대체로 ‘호칭’에 담긴 내력이나 유래, 그 ‘호칭’이 발휘하는 효과의 긍정성과 부정성을 염두에 두지 않는다. 어떠한 관계 안에서 서로를 지칭하는 호칭이 매뉴얼처럼 정해져 있을 경우 고유명사 대신 습관적으로 호칭을 부를 뿐이다. 가족이 변화하는 속도와 달리 박제되어 있는 가족 호칭이 충돌하는 상황 속에서 우리는 더 이상 호칭은 그저 호칭일 뿐이라는 말을 되풀이 할 수 없다. 더군다나 다수가 말하는 ‘변화하지 않았으면 하는 가치’의 본질이 무엇인지, 어떤 기준으로 ‘바꿀 것’과 ‘바꾸지 않을 것’을 그토록 당당하게 주장할 수 있는지는 생각해볼 문제다. “나는 당신들의 아랫사람이 아닙니다”라는 선언은 습관과 변화한 현실 사이의 괴리를 세상에 낱낱이 들어내 보이겠다는 선언이기도 하다. 그리고 적절한 호칭을 찾는 여행을 시작하겠다는 선언이기도 하다. 목적지가 어디인지는 아직은 알 수 없지만, 적절한 호칭을 찾는 여행을 시작했다는 점이 중요하다. 우리는 언젠가는 함께 그 목적지에 도달해야 한다. - 노명우 사회학자, 니은서점 마스터 북텐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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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리밭을 흔드는 바람 (가슴을 울리는 포크 음악 이야기)
윤민
ㆍ독후감
2
건
“옛사랑과 새 사랑을 두고 선택해야 하는 괴로운 상황에 놓여 있었지. 부드러운 바람에 황금빛 보리밭이 흔들리는 모습을 보며 나는 괴로워했지.” ...
“옛사랑과 새 사랑을 두고 선택해야 하는 괴로운 상황에 놓여 있었지. 부드러운 바람에 황금빛 보리밭이 흔들리는 모습을 보며 나는 괴로워했지.” 이 노래의 주인공은 옛 사랑과 새로운 사랑 사이에서 왜 그토록 괴로워했을까요? 옛사랑은 누구고 새 사랑은 과연 누구일까요? 그는 보리밭이 바람에 흔들리는 지극히 정상적인 광경을 보고 왜 슬퍼했을까요? 책 제목에 영감을 준 이 아름다운 노래에는 예상하지 못했던 사연이 담겨 있습니다. 논란을 일으킨 영화로까지 만들어졌을 정도로 누군가의 가슴에 깊게 사무친 이야기를 담고 있는 곡입니다. “쉬잇! 울지 마라. 예쁜 아가, 어서 자라. 아침에 일어나면 네가 갖고 싶은 예쁜 말 다 줄게. 얼룩말, 회색말, 검은말, 갈색말 예쁜 말 다 줄게.” 서양의 엄마와 할머니들이 자녀와 손주들에게 매일 밤 불러주는 예쁜 자장가의 일부입니다. 수많은 사람들이 아기 시절부터 이 노래를 들으며 단잠을 청했습니다. 하지만 이처럼 순수한 노래의 배경에도 감추고 싶은 추악한 역사가 담겨 있다는 사실을 아는 사람은 많지 않습니다. “사랑하는 내 어머니. 바다를 마주하고 강기슭에 서 계신 어머니! 우리 어머니, 알고 보니 아름다운 인어였다네. 매리 키니를 언강에 바쳐요. 앞으로 그곳에서 영원히 헤엄치길.” 서양에도 『선녀와 나무꾼』과 유사한 전래동화가 있다는 사실을 알고 계셨나요? 서양에서는 선녀가 아닌 인어가 주인공이지만, 스토리는 유사합니다. 어부에게 왕관을 도둑맞고 결혼해서 아이들까지 낳고 살았지만, 물에 빠진 자식을 구하려다 바닷물을 만지는 바람에 고향으로 돌아가야만 하는 그녀... 인어엄마와 자식들의 마지막 작별을 그린 이 노래를 통해 초자연적인 존재에 대한 인간의 공통적인 관심을 엿볼 수 있습니다. “그곳에는 우리가 먼저 떠나보낸 자식도 있어요, 여보. 착하고 예뻤던 우리 딸이 그곳에 있어요, 여보. 우리가 그 아이에게 너무 야속했어요. 그래서 지금 저세상에 가 있어요.” 2017년에 BBC에서 루이사 메이 올컷의 원작 소설을 바탕으로 제작했던 3부작 미니시리즈 『작은 아씨들』에 삽입되었던 곡입니다. 마치 가의 셋째 딸 베스가 이 노래를 피아노로 연주하자 둘째 조가 버럭 화를 낸 이유는 무엇일까요? 왜 이 곡을 들으며 불길하다는 듯이 소리를 질렀을까요? 전통 포크 음악에 담긴 일상의 이야기와 기상천외한 판타지의 세계로 독자들을 초대합니다. 하반기에 출간될 제2권에서 더욱 흥미로운 이야기보따리로 찾아뵙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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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년 06월 03일 월요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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