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F몰 이벤트
  • 파일시티 이벤트
  • 서울좀비 이벤트
  • 탑툰 이벤트
  • 닥터피엘 이벤트
  • 아이템베이 이벤트
  • 아이템매니아 이벤트

모바일비즈니스 강의 전체

Business경영
개인인증판매자스토어
최초 등록일
2019.06.15
최종 저작일
2019.05
46페이지/워드파일 MS 워드
가격 6,000원 할인쿠폰받기
다운로드
장바구니

목차

1.문화인터넷의 개요
2.통신이란
3.무선통신의 기초
4.이동통신 개요
5.셀룰러 이동통신 시스템
6.셀룰러시스템의 주요 기술
7.3.5세대 이동통신
8.단거리 무선 네트워크
9.모바일 시대의 도래
10.모바일 비즈니스
11.모바일 시대의 도래
12.모바일 마케팅
13.m-commerce의 마케팅
14.모바일 비즈니스의 가치사슬
15.20시대의 commerce
16.옴미채널
17.모바일 결제
18.모바일 클라우드 컴퓨팅 비즈니스
19.모바일 광고
20.모바일 앱프로그램 제작 실습
21.붕괴되는 포털 시대. 콘텐츠 사업자의 갈 길

본문내용

1강 문화인터넷의 개요
통신시장에서는 음성통화보다 무선데이터 통신 비중이 늘어남.
당국도 기존 음성통화 중심의 규제 정책을 무선 인터넷 중심으로 재편하려는 움직임을 보이고 있음.
(현행 기간통신사업자에 대해서만 실시하도록 되어있는 경쟁상황평가를
콘텐츠, 단말기, 플랫폼 사업자로 확대하고, 통신망에 따라 분류된 규제체계를 서비스 형태별로 재편.)

*무선인터넷의 개념
:사용자가 무선단말기로 무선망을 통하여 인터넷 서비스에 엑세스하고,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하는 환경과 기술.
즉, 모든 모바일 기기에서 인터넷 접속을 가능케 함으로써, 이동전화와 인터넷을 융합시킨 새로운 서비스.
협의: 휴대형 단말기를 통해 무선으로 인터넷에 접속하여 데이터 통신이나 인터넷을 이용하는 것.
광의: 무선 LAN, B-WLL 등 고정 무선인터넷 서비스를 포함하여, 무선을 통해 인터넷에 접속하는 것.
-궁극적으로 모바일 인터넷은 가입자가 이동 중 무선을 통해 데이터 등의 인터넷 서비스를 제공받음.

*정의: “언제 어디서나, 무선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도록 브라우저 또는 플랫폼이 탑재된 무선인터넷 가능 단말기를 이용해 무선네트워크(무선통신망)을 통하여 원하는 정보에 접근하고, 콘텐츠 제공자가 제공하는 무선인터넷 전용으로 개발된 콘텐츠를 이용하거나 필요한 유무료 상거래 해위를 하는 것.”

*휴대인터넷의 정의: 휴대인터넷 단말을 이용하여 정지 및 이동 중에도, 언제 어디서나 고속으로 무선인터넷 접속이 가능한 서비스.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

*휴대인터넷의 특징:
1.정지 및 보행뿐 아니라 약 100km 이상의 고속 이동성 및 고속 전송률 지원.
2.무선 LAN과 달리 실내뿐만 아니라 실외환경에서도 제공 가능한 서비스를 추구.
3.셀간의 핸드오버를 지원하며 이동 중에도 무결한 서비스를 제공.
4.‘Alwaysconnected’가 가능하도록 하기 위해, 대역 효율성의 극대화 추구.

*무선망을 통한 접속의 종류:
1.고정형 무선접속: 단말기는 하나의 동일한 access point

참고 자료

없음

자료후기(1)

Business경영
판매자 유형Bronze개인인증

주의사항

저작권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찾던 자료가 아닌가요?아래 자료들 중 찾던 자료가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 한글파일 1인미디어 중간고사 정리본 10페이지
    -전체 재생시간의 70퍼 이상은 모바일 기기에서 재생 2. ... 슈퍼챗 후원, 유튜브 레드 시청수익, 브랜드,협찬,광고 수익, 공동구매.강의 ... MCN (Multi-channel network) 비즈니스 모델 탄생 -1인
  • 한글파일 문화기술과 사회변동 문기사 2020년도 1학기 중간고사 기출 문제 (최신학기) 7페이지
    교안과 강의를 통해 확실하게 체크하시길 바랍니다. 1. ... . 4) 문화콘텐츠의 기획, 상품화, 미디어탑재, 전달, 유통, 향유의 전체 ... 다음 중 닌텐도사의 비즈니스 모델의 특징으로 적절하지 않은 항목은 무엇인가
  • 한글파일 2020년 마케팅 중간고사 강의자료 정리 22페이지
    정의 1) AMA(미국마케팅학회) : 마케팅은 단골, 파트너 그리고 사회 전체에 ... 가망고객과 경쟁사에 대한 거욱 충실하고 풍부한 정보 수집 * 소셜미디어와 모바일 ... 거시환경의 분석도구 (01:32:00 강의 참고) PEST 분석 / 3C(
  • 워드파일 경영] 서비스마케팅 개념정리 30페이지
    ‘라 센느’, 하야트호텔 - 스키장… ⑤신종 서비스 등장: IPTV, 모바일 ... 샵 ex)병원, 수리센터 높음 대중 서비스 ex)소매, 금융업, 학교 강의 ... 현재 IT비즈니스정보유통 핵심 트렌드 스크랩 형태 서비스(ex.
  • 한글파일 [공짜 무료 A+시험자료]E-비즈니스- 중간고사 요약정리 10페이지
    영향 마케팅.서비스 맞춤화에 영향 / 상품의 공급구조에 영향 / 산업 전체의 ... 강의 1 전자상거래 입문 #인터넷의 성공배경 기술적 배경- TCP/IP ( ... 차세대 금융 서비스 강의2 소비자 전자상거래 #소비자 전자상거래 규모 2014년
더보기
최근 본 자료더보기
탑툰 이벤트
모바일비즈니스 강의 전체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AI 챗봇
2024년 06월 01일 토요일
AI 챗봇
안녕하세요. 해피캠퍼스 AI 챗봇입니다. 무엇이 궁금하신가요?
11:08 오후
New

24시간 응대가능한
AI 챗봇이 런칭되었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