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크리에이션활동지도) 게임산업의 현황과 전망
- 최초 등록일
- 2022.06.24
- 최종 저작일
- 2022.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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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교과목명: 레크리에이션활동지도
<과제명> 게임산업의 현황과 전망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게임의 이해
2. 게임산업 특성
3. 게임산업 현황
4. 게임산업 전망
5. 게임산업 방향
Ⅲ. 결론
Ⅳ. 느낀점 및 시사점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게임산업은 창의적인 아이디어가 필요한 산업으로 국가의 경쟁력을 높일 수 있는 유망산업 중 하나이다. 또한 레저 문화의 증가로 인하여 수요와 잠재력이 무한한 산업으로 주목받고 있다. 또한, 멀티미디어 산업을 선점할 핵심 산업이고 고부가가치 산업으로 인식되며 각국에서는 기술 및 시장 창출을 위해 경쟁을 벌이고 있다. 게임산업은 문화의 수준과 기술력이 집약된 사업으로 나라의 문화 및 기술의 수준을 나타내는 척도로 인식될 정도이다. 국내 게임산업은 미국, 일본 등 게임산업 선진국에 비해서 역사가 짧고 발전도 늦었지만 인터넷 확산에 따른 게임의 성장과 함께 수요자층이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다. 이에 리포트에서는 게임산업의 현황과 전망에 대해서 작성해 보고자 한다.
Ⅱ. 본론
1. 게임의 이해
1) 게임 정의
게임은 유희적인 행위로 해석해 볼 수 있고 다양한 놀이 문화를 지칭하는 것으로 볼 수 있다. 여러 가지 의미의 놀이 문화 중 20C 문명의 총아라고 하는 컴퓨터의 연산, 제어, 기억 능력을 이용해 게임을 개발 및 실행하는 오락 게임 즉, 컴퓨터 게임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참고 자료
비피기술거래, 국내외 게임산업 분석보고서 2022(개정판), 2021.08.02., 비티타임즈
김상균(대학교수), 게임 인류(메타버스 시대, 게임 지능을 장착하라), 2021.04.06., 몽스북
배헌직, 게임 서버 프로그래밍 교과서(알고리즘부터 아키텍처까지!), 2019.04.08., 길벗