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파일시티 이벤트
  • LF몰 이벤트
  • 서울좀비 이벤트
  • 탑툰 이벤트
  • 닥터피엘 이벤트
  • 아이템베이 이벤트
  • 아이템매니아 이벤트

[사업계획] 이비지니스 모델

*형*
최초 등록일
2001.11.14
최종 저작일
2001.11
17페이지/한글파일 한컴오피스
가격 1,500원 할인쿠폰받기
다운로드
장바구니

목차

Ⅰ. 개 요
1. "내가 만드는 속옷"을 E-Business Model로 선정한 이유

Ⅱ. 언더웨어 업계의 현황
1. 언더웨어 E-bussiness 현황

Ⅲ. 아이올리브에 대한 기술적 벤치마킹
1. 아이올리브 사이트의 개요
2. 아이올리브의 사업특성분석
3. "아이올리브"와 "내가 만드는 속옷"의 사업결합성

Ⅳ. " 내가 만드는 속옷"의 E-Business Model
1. 사업계획
3. 기술우위의 고객만족의 극대화 전략

Ⅴ. E-BUSINESS 모델의 구체화
1. 기술적 분야
2. 생산 및 판매계획
3. 추정 손익계산서
4. 소요자금
5. 인력계획
6. 사업의 전망

본문내용

1. "내가 만드는 속옷"을 E-Business Model로 선정한 이유
1) 나만의 개성을 찾는 트랜드
산업화를 통한 우리사회의 핵가족화와 도시화는 사회의 다원화와 직업적 전문화로 인하여 자신만의 독특한 캐릭터를 갖는 것을 선호하게 하였다. 이런 측면에서 각 개인들은 나만의 개성을 중시하는 상품들을 원하고 있고 이는 "다품종소량생산"으로 나타나고 있다.

2) 기술적인 접근성이 용이
기존의 오프라인에 기반으로 한 산업구조 하에서 맞춤식 상품은 양복, 구두, 귀금속 등에 한정되어 있었다. 하지만 1990년대 이후 등장한 인터넷의 발전은 '전자상거래' 라는 새로운 영역을 만들어내었다. 이는 정보통신기술에 기반한 편리성과 신속성, 내용의 다양성, 상품에 대한 접근성을 용이하게 하였다.

3) 기존사업들과의 차별성
온라인상에서 나타나는 기존업체들은 역동적인 상품제공에 한계가 있다. 기술적인 발달에 상응하는 '개성이 있는 속옷' 제공에 못 미치고 있다. 즉 고객의 다양한 욕구에 대해 상응하는 공급이 미비하다는 것이다. 또한 상대적으로 큰 대기업집단의 제품은 기성화 된 제품에 한정되어 있다. 다량생산에 의한 원가절감과 소량품종을 통해 몰개성적으로 만들어 갔던 것이 산업사회였다. 하지만 정보화사회로 들어서면서 다양한 니즈(needs)의 창출과 기술적인 발전은 '내가 만드는 속옷'이 비집고 들어갈 틈새를 생기게 하였다.

참고 자료

없음

자료후기(2)

*형*
판매자 유형Bronze개인

주의사항

저작권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이런 노하우도 있어요!더보기

찾던 자료가 아닌가요?아래 자료들 중 찾던 자료가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더보기
최근 본 자료더보기
탑툰 이벤트
[사업계획] 이비지니스 모델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AI 챗봇
2024년 05월 15일 수요일
AI 챗봇
안녕하세요. 해피캠퍼스 AI 챗봇입니다. 무엇이 궁금하신가요?
7:42 오후
New

24시간 응대가능한
AI 챗봇이 런칭되었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