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드민턴 경기규칙
- 최초 등록일
- 2009.05.12
- 최종 저작일
- 2009.05
- 5페이지/ 한컴오피스
- 가격 1,000원
소개글
배드민턴 경기규칙
목차
1.경기자
2.토스
3.스코어
4.코트변경
5.서비스
6.복식 경기방식
7. 반칙(FAULTS)
8.레트(Lets,경기중단 및 무효)
10.경기의 연속적인 진행 규칙
11.어드바이스(지도)및 코트에서의 이탈
12.배드민턴 코트규격
13. 경기용품 규격
본문내용
득점할 수 있는 “랠리포인트시스템”으로 배드민턴 경기규정을 변경하였습니다.
따라서 2007년 이후에 열리는 모든 전국대회(생활체육)에서 국제규정에 맞추어 아래 규정을 적용 하고자 합니다.
1.경기자
배드민턴경기는 남녀 복식과 그리고 혼합복식으로 나누어지며 복식은 양편 각 2명씩 조를 이루어 경기한다.
2.토스
경기 전 양편이 토스를 하여 이기 편이 첫 서브권, 또는 코트 선택권 중 하나를 선택하고 진편은 나머지를 택하게 된다.
3.스코어
① 1set를 원칙으로 하며 1set 31점을 선취한 편이 승리한다.
② 해당 랠리에서 이긴 편이 득점한다.(즉, 서브권을 갖지 않은 편도 득점 가능하다.)
③ 30:30동점인 경우 2점을 연속하여 득점한 편이 승리하며 34:34인 경우 35점에 먼저 도달한 편이 승리한다.
4.코트변경
-1set를 할 경우 16점 선취시 코트를 변경한다.
5.서비스
올바른 서비스
- 서버와 리시버는 양편 서비스 코트 안에 대각선으로 서야한다.
- 셔틀은 서버의 허리 아래에서 쳐야 한다.
- 셔틀은 리시버의 코트 안에 떨어져야 한다.
- 셔틀을 치는 순간 라켓의 전체 머리 부분이 서버의 손 전체 부분보다 확연하게 식별할 수 있을 정도 의 아래에 위치해야한다.
6.복식 경기방식
① 서비스 및 리시브
⒜ 서버가 포인트를 얻지 못했거나 점수가 짝수인 경우는 우측에서, 점수가 홀수인 경우는 좌측에서 서비스 한다.
⒝ 서버로부터 서비스 코트의 대각선 위치에 선 선수가 리시버가 된다.
⒞ 리시버 쪽의 선수는 해당선수 쪽이 서비스하여 점수를 얻기 전까지 서로 코트 위치를 바꾸지 않는다.
②스코어링(Scoring)및 서비스 권한
⒜ 리시브 측이 폴트를 범하거나 범실에 의해 중단된 경우 서비스측은 점수를 획득하며 서버는 다시 서비스를 한다.
⒝ 서비스 측이 폴트를 범하거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