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F몰 이벤트
  • 파일시티 이벤트
  • 서울좀비 이벤트
  • 탑툰 이벤트
  • 닥터피엘 이벤트
  • 아이템베이 이벤트
  • 아이템매니아 이벤트

객체와 클래스

*세*
최초 등록일
2002.10.05
최종 저작일
2002.10
5페이지/한글파일 한컴오피스
가격 1,000원 할인쿠폰받기
다운로드
장바구니

목차

*객체
*클래스

본문내용

객체(object)란 실세계에 존재하거나 또는 개념적인 그 어떤 것을 표현한 것이다. 예를 들면, 자동차, 사람, 컴퓨터는 실세계에 존재하는 객체이고 성적, 주문, 스택은 개념적인 객체이다. 객체는 다음과 같은 3가지 특성 즉, 상태(state), 행위(behavior), 유일성(identity)을 갖는다. 구조나 행위가 유사한 객체들은 같은 공통 클래스에 정의된다. 클래스의 인스턴스와 객체는 거의 같은 의미로 사용된다.
상태 : 어떤 객체의 상태는 그 객체의 모든 특성(주로 정적인 특성)과 이런 현재의 값(동적인 특성)을 갖는다는 의미이다. 이러한 상태의 변화 때문에 객체를 처리하는 순서가 매우 중요하게 여겨진다. 어느 시점에서 보았을 때, 객체는 애트리뷰트들의 값에 의해 그 상태가 결정된다. 상태는 시간이 지남에 따라 변하는 것이 보통이다. 인간이란 객체의 경우, 나이라는 애트리뷰트 값에 따라 성년과 미성년의 상태를 지니고, 강의라는 객체는 수강신청 학생 수에 따라 정원초과 또는 정원미달이라는 상태를 지닌다.

참고 자료

없음

자료후기(1)

*세*
판매자 유형Bronze개인

주의사항

저작권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이런 노하우도 있어요!더보기

찾던 자료가 아닌가요?아래 자료들 중 찾던 자료가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더보기
최근 본 자료더보기
탑툰 이벤트
객체와 클래스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AI 챗봇
2024년 06월 02일 일요일
AI 챗봇
안녕하세요. 해피캠퍼스 AI 챗봇입니다. 무엇이 궁금하신가요?
7:47 오후
New

24시간 응대가능한
AI 챗봇이 런칭되었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