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파일시티 이벤트
  • LF몰 이벤트
  • 서울좀비 이벤트
  • 탑툰 이벤트
  • 닥터피엘 이벤트
  • 아이템베이 이벤트
  • 아이템매니아 이벤트

[객체지향]객체 지향 개념 및 용어 정리

*경*
최초 등록일
2006.01.28
최종 저작일
2006.01
8페이지/워드파일 MS 워드
가격 1,000원 할인쿠폰받기
다운로드
장바구니

소개글

객체지향 프로그래밍은 모든 프로그램을 객체(object)로 생각하는 것부터 시작됩니다. 여기에 메시지(message), 클래스(class), 상속(inheritance) 등의 개념이 포함됩니다. 자바에서 이런 개념들이 어떻게 구현되는가를 보기 전에 먼저 이들 개념을 살펴보도록 합시다

컴파일 실행환경

객체 지향 개념 및 용어 정리
객체지향 프로그래밍 ?
객체지향 개념 : 용어 정리
객체(object)
클래스(class)
메시지 전달 - 메쏘드(method)
캡슐화(Encapsulation)
상속(inheritance)

본문내용

객체 지향 개념
객체지향 프로그래밍은 모든 프로그램을 객체(object)로 생각하는 것부터 시작됩니다. 여기에 메시지(message), 클래스(class), 상속(inheritance) 등의 개념이 포함됩니다. 자바에서 이런 개념들이 어떻게 구현되는가를 보기 전에 먼저 이들 개념을 살펴보도록 합시다.

객체지향 프로그래밍?
지금까지 나온 프로그래밍 언어들이 우리에게 주는 영향 가운데 하나는, 바로 문제를 인식하고 해결하기 위해 데이터 구조를 정의하고, 변수를 정의하고, 알고리즘(algorithm)을 만들고, 이를 언어를 통해 프로그램으로 만들어내는 과정들을 우리가 생각해나가는 `개념`을 제공한다는 사실이다.
예를 들어 구구단을 계산하는 간단한 프로그램을 만든다고 생각해보자.
C언어를 알고 있는 사람이라면, for 명령어를 사용한 루프를 두 개 만들어 이 안에 실제 구구단 계산을 하는 문장을 넣는 방식으로 문제를 해결할 것이다. 그리고 그 사람의 머리 속에는 대략 다음과 비슷한 C 문장이 떠오를 것이다.


main()
{
int i, j;
for (i = 0; i <= 9; i++)
{
for (j = 0; j <= 9; j++)
{
printf("%d * %d = %d\n", i, j, i*j);
}

참고 자료

없음
*경*
판매자 유형Bronze개인

주의사항

저작권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최근 본 자료더보기
탑툰 이벤트
[객체지향]객체 지향 개념 및 용어 정리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AI 챗봇
2024년 05월 19일 일요일
AI 챗봇
안녕하세요. 해피캠퍼스 AI 챗봇입니다. 무엇이 궁금하신가요?
9:56 오후
New

24시간 응대가능한
AI 챗봇이 런칭되었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