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파일시티 이벤트
  • LF몰 이벤트
  • 서울좀비 이벤트
  • 탑툰 이벤트
  • 닥터피엘 이벤트
  • 아이템베이 이벤트
  • 아이템매니아 이벤트

엔터테인먼트 개념 정의) 엔터테인먼트의 본질과 범위

merida
개인인증판매자스토어
최초 등록일
2011.10.18
최종 저작일
2011.10
6페이지/한글파일 한컴오피스
가격 2,000원 할인쿠폰받기
다운로드
장바구니

소개글

엔터테인먼트 개념 정의) 엔터테인먼트의 본질과 범위

목차

* 엔터테인먼트의 개념 정의

Ⅰ. 엔터테인먼트의 본질

Ⅱ. 유행의 본질 = 신기함과 연대감

Ⅲ. 엔터테인먼트의 범위

본문내용

엔터테인먼트의 개념 정의

(1) 엔터테인먼트의 본질

엔터테인먼트(Entertainment)라는 단어를 사전에서 찾아보면 몇 개의 뜻 중에 ‘오락’ 이라는 뜻이 다가온다. 우리가 알다시피 오락은 단순히 게임만이 아니라 여러 가지 콘텐츠를 통해서 인간이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모든 것을 말한다. 따라서 엔터테인먼트 산업은 무척 광범위하다. 영화, TV, 대중음악, 스포츠, 놀이 공원, 라디오, 카지노, 잡지, 신문, 책, 어린이용 또는 성인용 장난감 기타 등등이 엔터테인먼트 산업의 주요 무대이고 또한 상품이다.
엔터테인먼트에 대하여 정당화하려는 최초의 노력을 보인 사람은“호모 루덴스”를 저술한 하위징아)이다. 하위징아는 엔터테인먼트의 근원은 놀이라고 정의하고, 종교와 학문, 예술과 문화 등은 원래부터 놀이 속에서 생겨난 것으로, 놀이를 자유로운 창조의 발로라고 주장한다.
이후 로제 카유와는 하위징아의 이론을 더욱 발전시킨다.

참고 자료

없음
merida
판매자 유형Diamond개인인증

주의사항

저작권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이런 노하우도 있어요!더보기

찾던 자료가 아닌가요?아래 자료들 중 찾던 자료가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더보기
최근 본 자료더보기
탑툰 이벤트
엔터테인먼트 개념 정의) 엔터테인먼트의 본질과 범위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AI 챗봇
2024년 05월 19일 일요일
AI 챗봇
안녕하세요. 해피캠퍼스 AI 챗봇입니다. 무엇이 궁금하신가요?
9:51 오전
New

24시간 응대가능한
AI 챗봇이 런칭되었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