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파일시티 이벤트
  • LF몰 이벤트
  • 서울좀비 이벤트
  • 탑툰 이벤트
  • 닥터피엘 이벤트
  • 아이템베이 이벤트
  • 아이템매니아 이벤트

동적가족화와 난화게임 실시와 사례 분석

*명*
개인인증판매자스토어
최초 등록일
2012.11.22
최종 저작일
2011.08
5페이지/한글파일 한컴오피스
가격 1,500원 할인쿠폰받기
다운로드
장바구니

소개글

아동미술치료의 진단기법인 동적가족화(KFD)와 난화게임(SDG)을
6학년 어린이를 대상으로 직접 실시한 후 사례를 분석한 내용이다.
실제 대상자 어린이가 그린 그림으로 통하여
개개인 아동의 그림은 각각 다른 의미와 내용을 갖추고 있음을 분석하였다.

목차

Ⅰ. 동적가족화
1. 대상
2. 가족 구성원
3. 아동의 특성
4. 아동의 그림
5. 동적가족화(KFD) 해석

Ⅱ. 난화게임
1. 대상
2. 가족 구성원
3. 아동이 그림 그릴 때 상황
4. 아동의 그림 - 난화에 대한 이야기

본문내용

Ⅰ. 동적가족화
1. 대상 : 초등학교 6학년 김미선어린이(여)

2. 가족 구성원 : 아빠, 엄마, 김미선어린이

3. 아동의 특성
그림 그리는 것과 더불어 말하기를 좋아하는 밝은 성향의 어린이임.
평소 소품과 의상 등 장식적이고 세밀한 것에 관심을 보임.

<중 략>

가족모두가 웃으며 이야기를 나누는 모습을 표현한 것으로 볼 때 평소에 가족간 친밀감이 있으며 온정적인 상호작용을 경험한 아동으로 가족간에 긍정적이고 따뜻한 상호작용이 있음을 알 수 있다.
또한 대표적 상징으로 빛이 적절한 “태양”은 애정, 온화, 희망을 나타내고 있음을 알 수 있다.
인물의 묘사 순위는 아빠, 엄마, 자신의 순으로 일상적 서열순위를 알 수 있으며 아빠와 엄마를 자신보다 크게 그림으로써 존경과 권위를 나타낸 것을 발견할 수 있다. 인물의 방향은 모두 정면을 봄으로써 긍정의 표시임을 알 수 있고 가깝게 표현한 인물들의 거리를 통해 매우 친밀함을 알 수 있다.

참고 자료

없음
*명*
판매자 유형Bronze개인인증

주의사항

저작권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이런 노하우도 있어요!더보기

찾던 자료가 아닌가요?아래 자료들 중 찾던 자료가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더보기
최근 본 자료더보기
탑툰 이벤트
동적가족화와 난화게임 실시와 사례 분석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AI 챗봇
2024년 06월 01일 토요일
AI 챗봇
안녕하세요. 해피캠퍼스 AI 챗봇입니다. 무엇이 궁금하신가요?
3:55 오후
New

24시간 응대가능한
AI 챗봇이 런칭되었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