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애니팡 성공요인분석과 애니팡 한계점분석및 애니팡 위기극복위한 대안과 시사점
- 최초 등록일
- 2012.12.26
- 최종 저작일
- 2012.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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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카카오톡 애니팡 성공요인분석과 애니팡 한계점분석및 애니팡 위기극복위한 대안과 시사점에 대해 정리한 보고서입니다.
목차
1. 카카오톡/애니팡 소개 및 기업 분석
(1) 카카오톡 소개
(2). 카카오톡 기능
(3) 카카오톡 세계시장 진출여부
(4) 애니팡 소개
2. 애니팡 성공요인
3. 애니팡 SWOT 분석
4. 애니팡 한계점 분석
5. 애니팡 위기극복위한 대안 및 시사점
(1) 대안
(2) 시사점
본문내용
최근 스마트폰 사용자가 10명 중에 8명이 넘는 것으로 발표되면서 스마트폰 사용에 있어 필수적인 어플리케이션에 대한 관심도 증가하고 있다. 이렇게 스마트폰 사용자가 늘어나면서 가장 다운을 많이 받은 어플리케이션이 있는데, 바로 카카오톡(KaKaoTalk)이라는 SNS 어플리케이션이다. 카카오톡(KakaoTalk)은 (주)카카오가 2010년 3월 18일 서비스를 시작한 글로벌 모바일 인스턴트 메신저이다. 카카오톡은 스마트폰 사용자를 대상으로 프리웨어로 제공되는 서비스인데, 거의 모든 국내 스마트폰 사용자는 한국에서 개발한 카카오톡 메신저 App을 사용한다. 출시 2년이 지난 지금 전 세계 기준으로 가입자만 5,000만명 정도로 추정된다.
<중 략>
카카오톡 이용자
애니팡의 경쟁요소 강화 및 보상(애니팡 주간순위 카카오톡 프로필에 표시 카카오톡 무료통화 이용시간 추가제공 등)/추가적인 수익모델 창출-애니팡에 아바타꾸미기 기능 추가
애니팡이 너무 단순해서 쉽게 질린다는 점에 착안/카카오톡 게임센터내에 좀더 복합적 재미요소(ex-드래곤 플라이트의 다양한 용)를 지닌 신규게임 개발/런칭
카카오톡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싸이월드와 같은 개인공간, 아바타 꾸미기, BGM 등과 같이 현존 카카오스토리보다 다양한 기능을 가진 소셜커뮤니케이션 어플 출시
신시장
컴퓨터 이용자
설치가 필요하지 않은 웹게임으로 애니팡 출시
애니팡과 같은캐주얼한 게임을 좀더 다양한 재미요소를 추가한 컴퓨터 온라인 게임으로 출시
<중 략>
애니팡은 수십년 부터 존재하던 헥사형식의 게임이다. 애니팡이 등장 하기 전 많은 헥사형식의 게임이 출시되어 왔다. 하지만 지금의 애니팡 처럼 초기에는 인기를 끌다가 서서히 인기가 식어갔다. 이는 헥사게임의 강점인, “쉬운게임방식”이 오히려 단점으로 작용했기 때문이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단순한 게임 방식에 귀여운 그래픽과 사운드에 재미를 느끼지만, 요령을 터득하고 나면 이는 지루함으로 바뀌게 된다. 따라서 지속적인 개선 혹은 변형을 통해 ‘쉬운게임방식’이 계속해서 강점으로 남을 수 있도록 노력해야 했다.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