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컨텐츠개발기획안
- 최초 등록일
- 2013.02.14
- 최종 저작일
- 2012.03
- 26페이지/ MS 파워포인트
- 가격 3,000원
소개글
이러닝업계 최고수준의 교육컨텐츠 개발기획안으로 현직 컨텐츠기획자나 교수설계자가 참고하고 현업에서 바로 적용할 수 있는 알찬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음.
목차
I. 제안개요
1. 기존과정분석
2. 과정제안
3. 향후 교육제안
II. 콘텐츠개요
1. 과정소개
2. 콘텐츠목차
3. 설계전략
III. 개발전략 Plan A
1. 과정컨셉
2. 학습Flow
3. 세부전략
IV. 개발전략 Plan B
1. 과정컨셉
2. 학습Flow
IV. UI전략
본문내용
1. 기존 과정 분석
•신입행원부터 지점장급 대상의 CS 중급 과정
• 고객의 문제 제기에 대한 대응 및 불만고객응대 스킬 함양 목표
• 불만고객응대 사례, 고객 유형별 응대 사례 제시를 통해 실전 노하우 숙지 유도
고객사의 니즈 발생
1. 불만고객 응대에 대한 총괄적 내용(개론, 이론, 사례 등)을 포괄하고 있어 교육적 내용을 충분히 담고 있다.
2. 학습자 참여형 교육을 위한 장치가 배치되어 있다.
3. 고용보험 환급용으로 교육시간이 길다.
4. 현장에서 발생한 사례가 추가되거나 최신 사례로 업데이트 되길 원한다.
<중 략>
1) 랭킹 방송을 표방한 방송 컨셉
최근 트렌드를 반영한 방송 컨셉 차용, 획일화된 튜토리얼에서 벗어나 자유롭고 다양한 내용 구성 및 학습의 몰입 유도
한 편의 방송을 보듯이 자연스러운 흐름
2) 고객의 불만에 대한 진심 어린 이해
고객불만 사례를 랭킹화해서 고객과 직원의 속마음을 인터뷰하고 서로의 생각을 이해함으로써 직원들의 고객불만 해결에 당위성을 부여
일방적 학습이 아닌 직원의 이해를 통한 학습 동기 마련
3) 다양한 시각적 표현
기존의 사이버 교육이 보여줬던 획일화된 화면을 탈피하고 다양한 내용 제시, 카메라 무빙 등을 통해 학습에 대한 접근성과 참여 의지를 높임
학습에 대한 재미 요소를 지속적으로 제시
2. 학습 Flow
1) 키워드를 통한 문제 제기
▷각 회차별 주제어를 자막으로 제시함
▷키워드를 통해 학습자 스스로 문제의식을 갖도록 유도
ex) 왜!왜!왜! 고객의 말에 무조건 귀 기울여야 하는가?
▷문제 제기를 통해 학습에 대한 관심 유도 및 학습 내용 유추
▷e-지식 채널 형식의 이미지와 자막 제시 형태
<이하생략>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