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애니팡의 성공과 한계,그리고 대안과 시사점
- 최초 등록일
- 2013.10.10
- 최종 저작일
- 2013.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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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카카오톡/애니팡 소개 및 기업 분석
2. 애니팡의 성공 요인 분석
3. SWOT 분석
4. 한계점
5. 대안 및 시사점
본문내용
(1). 카카오톡 소개
최근 스마트폰 사용자가 10명 중에 8명이 넘는 것으로 발표되면서 스마트폰 사용에 있어 필수적인 어플리케이션에 대한 관심도 증가하고 있다. 이렇게 스마트폰 사용자가 늘어나면서 가장 다운을 많이 받은 어플리케이션이 있는데, 바로 카카오톡(KaKaoTalk)이라는 SNS 어플리케이션이다. 카카오톡(KakaoTalk)은 (주)카카오가 2010년 3월 18일 서비스를 시작한 글로벌 모바일 인스턴트 메신저이다. 카카오톡은 스마트폰 사용자를 대상으로 프리웨어로 제공되는 서비스인데, 거의 모든 국내 스마트폰 사용자는 한국에서 개발한 카카오톡 메신저 App을 사용한다. 출시 2년이 지난 지금 전 세계 기준으로 가입자만 5,000만명 정도로 추정된다. 1년 전 750만명이던 것보다 약 6배 증가 했으며, 전체 다운로드 수는 1억 2,000만 건이 넘는 것으로 집계됐다.
<중 략>
애니팡의 경쟁요소 강화 및 보상(애니팡 주간순위 카카오톡 프로필에 표시 카카오톡 무료통화 이용시간 추가제공 등)/추가적인 수익모델 창출-애니팡에 아바타꾸미기 기능 추가
애니팡이 너무 단순해서 쉽게 질린다는 점에 착안/카카오톡 게임센터내에 좀더 복합적 재미요소(ex-드래곤 플라이트의 다양한 용)를 지닌 신규게임 개발/런칭
카카오톡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싸이월드와 같은 개인공간, 아바타 꾸미기, BGM 등과 같이 현존 카카오스토리보다 다양한 기능을 가진 소셜커뮤니케이션 어플 출시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