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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트워크 게임 프로그래밍 텀프로젝트

태현
최초 등록일
2019.03.13
최종 저작일
2018.12
파일확장자 압축파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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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C언어와 WinAPI를 사용하여 제작한 네트워크 게임 프로그래밍 수업의 텀 프로젝트입니다.
영상 : https://www.youtube.com/watch?v=2RYEeQ5RuPE
압축파일 내용 : 클라이언트, 서버 소스코드, 기획문서

1) 게임설명
게임 장르
2D 배틀로얄 게임
게임 내용
플레이어들이 한 맵에서 모여 각자 자신이 보유한 무기를 사용해 적을 처치하고 최후의 1인이 될 때까지 진행되는 생존 게임
게임 설정
3인이서 플레이
플레이어는 적에게 무기로 공격을 맞을 시 체력이 깎이며 체력이 0이되면 사망
플레이어는 나무, 바위, 구조물, 덤불 등을 통해 자신을 보호할 수 있음
조작
이동 : 키보드 W, A, S, D
공격 : 마우스 좌클릭
무기 교체 : 키보드 1, 2
게임 예상화면

2)게임 구성요소
무기
라이플 : 사거리가 길고 공격속도가 빠르지만, 데미지가 약함
샷건 : 사거리가 짧고 공격속도가 느리지만, 데미지가 강함
오브젝트
나무 : 은/엄폐 가능
바위 : 은/엄폐 가능
구조물 : 은/엄폐 가능
덤불 : 은신가능
게임 진행
①게임은 3인으로 플레이할 수 있으며, 대기상태에 있는 플레이어의 총 인원이 3명이 되면 게임이 시작됩니다.
②각 플레이어들은 게임이 시작하면 서버에서 지정해준 무작위 위치에 나타나게 됩니다. 이 위치는 전체 맵을 타일로 크게 구역을 나눠서 하기 때문에 겹치지 않고 나오게 됩니다
③플레이어들은 맵에서 자신이 보유한 무기(라이플, 샷건)를 가지고 시작하며 적절한 지형지물을 활용하여 자신을 최대한 보호하고 적을 죽이면서 최후의 1인이 될 때까지 게임을 진행합니다. 이 때, 게임 도중 사망한 플레이어는 자신의 순위에 대한 알림과 함께 “YOU DIED” 메시지를 받고 게임이 종료됩니다.
④게임 플레이 도중에 지나가는 비행기가 회복약을 떨어뜨리고 플레이어와 그 회복약이 서로 겹치면 바로 체력이 회복됩니다.
⑤최후의 1인이 된 플레이어는 자신의 화면에 치킨 이미지가 띄어지고 역시 게임이 종료됩니다.

2. High Level Design
사용 프로토콜 : TCP

컴파일 실행환경

Zip archive data

압축파일 내 파일목록

2D_BattleGround_Client/.vs/2D_BattleGround_Client/v15/.suo
2D_BattleGround_Client/2D_BattleGround_Client/2D_BattleGround_Client.aps
2D_BattleGround_Client/2D_BattleGround_Client/2D_BattleGround_Client.cp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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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D_BattleGround_Server/2D_BattleGround_Server/OBject.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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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D_BattleGround_Server/2D_BattleGround_Server/Release/OBject.obj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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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D_BattleGround_Server/2D_BattleGround_Server/share_struct.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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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D_BattleGround_Server/2D_BattleGround_Server/stdafx.h
2D_BattleGround_Server/2D_BattleGround_Server/targetver.h
2D_BattleGround_Server/2D_BattleGround_Server/충돌로그.txt
2D_BattleGround_Server/2D_BattleGround_Server/패킷로그_0.txt
2D_BattleGround_Server/2D_BattleGround_Server/패킷로그_1.txt
2D_BattleGround_Server/2D_BattleGround_Server/패킷로그_10.txt
2D_BattleGround_Server/2D_BattleGround_Server.sln
2D_BattleGround_Server/Debug/2D_BattleGround_Server.exe
2D_BattleGround_Server/Debug/2D_BattleGround_Server.ilk
2D_BattleGround_Server/Debug/2D_BattleGround_Server.pdb
2D_BattleGround_Server/Release/2D_BattleGround_Server.exe
2D_BattleGround_Server/Release/2D_BattleGround_Server.iobj
2D_BattleGround_Server/Release/2D_BattleGround_Server.ipdb
2D_BattleGround_Server/Release/2D_BattleGround_Server.pdb

참고 자료

없음
태현
판매자 유형Bronze개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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