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버스 단점
- 최초 등록일
- 2024.05.16
- 최종 저작일
- 2023.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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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개인정보 침해 - 해킹 및 데이터 수집
2. 메타폐인 - 중독과 현실의 부정
3. 윤리적인 문제
4. 격차
5. 다양한 범죄 상황의 노출
Ⅲ. 결론
본문내용
코로나 전파방지를 위해 사람들의 오프라인 활동이 제한받아 상대적으로 온라인에서의 활동이 늘어났고, 유행이 장기화되면서 비대면 활동방식인 메타버스가 주목받게 되었다. 소비심리도 줄어들면서 쌓여버린 돈이 온라인 활동에서의 투자로 이어졌던것도 현재 메타버스가 주목받게 된 원동력 중 하나이다. 그렇다면, 코로나가 종식되거나 더 이상 심각한 유행병이 아니게 되어버린 미래의 세상에서도 과연 지금처럼 메타버스 세계가 지속될지는 의문이다.
메타버스가 단순히 '개성 있는 아바타들의 놀이터'가 아니라 진정한 의미에서 '그 자체로 완전한 다른 세상'으로 자리매김하기 위해서는 현실 세계와 동일한 경제활동이 이루어져야 한다. 하지만 메타버스는 이미 등장한 온라인 게임, SNS, 메신저, 증강현실 등과 크게 차별화되었다 볼 수 없으며, 기존 플랫폼들을 그럴듯한 단어로 포장한 것에 불과하다. 2020년대의 메타버스 유행은 기술의 정교화 외에는 2003년의 세컨드 라이프에서 혁신적으로 발전한 것이 없는 것이 현실이며 담론적으로는 1980년대부터 나온 수많은 사이버 펑크나 공상과학에서 더 발전한 것도 없다.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