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인 패턴]career plan & 소프트웨어 아키텍쳐 & 디자인패턴 설명
- 최초 등록일
- 2007.05.31
- 최종 저작일
- 2007.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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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디자인 패턴 (설계 패턴)
리포트 시간에 작성한 것입니다.
첫번째로 디자인패턴에 관련하여
나의 career pattern 을 썼고,
두번째로 소프트웨어아키텍쳐 에 관한 설명
그리고 여러가지 디자인패턴에 관한 설명과 비교, 각 장단점을
정리해놓은 리포트입니다.
중간고사 대체용으로 제출한 것이므로 노력을 가하여 조사 및 작성하였으므로
믿어도 되는 자료입니다.
각 디자인패턴의 비교를 쉽게 할 수 있으므로 시험자료로도 좋습니다.
목차
① your career plan
② Software Architecture & Design pattern
③ Pattern 비교설명
본문내용
디자인 패턴의 포인트는 소프트웨어를 만들 때 나중에 혹시 고쳐야 할 때도 기존 코드에 미치는 영향은 최소한으로 줄이면서 작업을 할 수 있도록 만들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고자 함이다.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사용자의 요구는 계속해서 바뀔 수 있다. 그러한 변화를 위해서는 프로그램 설계를 변경해야 한다. 하지만 이러한 변경이 바로 프로그램의 버그를 만드는 가장 큰 원인이 된다. 그렇기 때문에 요구 사항이 변경되더라도 설계의 변경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작성해야 한다. 그렇다면 이제부터 여러 가지의 패턴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한다.
첫 번째로 Strategy Pattern은 한가지 작업을 수행하는데 다양한 알고리즘이 필요할 때 사용한다. 그 원리는 변하는 것과 변하지 않는 것들을 분리함으로써 변하지 않는 것들은 상속관계를 유지시키고 변하는 것들만 따로 분리하여 인터페이스화시켜 메인 클래스에서는 이것들을 사용방법만 알게하여 확장과 변화를 효과적으로 구현할 수 있는 설계 패턴이다.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