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클라우디 몬테베르디
- 최초 등록일
- 2007.05.31
- 최종 저작일
- 2007.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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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몬테베르디에대해서 조사하였다.
목차
1. 생애
2. 음악
3. 기법
4. 작품
본문내용
1. 생애
초기 바로크 시대의 중요한 작곡가로서 이탈리아의 크레모나에서 태어난 몬테 베르디는 어렸을때 부터 크레모냐 대성당에 보내져 음악을 배웠다. 그 후 만투아와 베니스에서 주로 활동했는데 20년도안 만토바 궁정에 있으면서 처음에는 가수와 바이올리니스트로서, 이후에는 음악감독의 일을 했다. 23세 때 몬테 베르디는 만투아에 있는 빈센조 곤자가 (Vincenzo Gonzaga, 1587 ~ 1612 재위 ) 의 궁정에 현악 주자로 임명되었고, 그곳에서 팔라비치노의 뒤를 이어 1601년에 악장이 되었다. 1614년 베니스로 가 성 마르코 성당의 악장으로 바로크 초기 음악 조류에 한 몫을 담당했다. 그는 성 마르코 대성당에서 1643년 죽을때까지 30년의 기간을 일했고, 그곳에서 그는 교회가 요구하는종교음악 뿐 아니라 귀족들을 위한 세속음악도 작곡했다.
2. 음악
몬테 베르디는 음악사에 있어 기념비적인 인물이다. 그의 작품은 16세기와 17세기 사이에 음악적 교량이 되고 있으며, 당시의 작곡가들에 대단한 영향을 주었다. 그의 모든 음악들 - 마드리갈, 교회음악, 오페라 - 은 성악곡이었고, 이것들에 대해 대개 계속저음과 기타 다른 악기들이 덧붙여 졌다.
몬테베르디는 감정적 강렬함을 갖고있는 음악을 만들고자 했다. 이전의 음악들이 정제된 감정만을 전달해 왔다고 생각한 그는 감정의 영역을 확대하여 격앙과 흥분, 열정 등을 표현했다. 그는 이러한 강렬한 감정을 표현하기 위해 전례없는 정도로 자유롭고 과감하게 불협화음들을 사용했고, 가사가 나타내는 분노나 전쟁의 느낌 등을 불러일으키기 위해 피치카토나 트레모로와 같이 이제까지 사용한 적이없던 새로운 관현악 효과를 도입했다.
몬테 베르디는 오페라의 고전을 남긴 최초의 작곡가이기도 하다. 그가 쓴 20개의 오페라 중 3개만이 전해내려오는 것이 아쉬운 일이긴 하지만, 이것들은 진정 음악과 극을 혼합하는데 성곡을 거두고 있다. 그의 성악선율은 선율적 흐름을 유지하면서 동시에 이탈리아어의 억양에 놀라우리만치 잘 부합되고 있다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