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파일시티 이벤트
  • LF몰 이벤트
  • 서울좀비 이벤트
  • 탑툰 이벤트
  • 닥터피엘 이벤트
  • 아이템베이 이벤트
  • 아이템매니아 이벤트
받은후기 12
12개 리뷰 평점
  • A+최고예요
    10
  • A좋아요
    1
  • B괜찮아요
    0
  • C아쉬워요
    0
  • D별로예요
    1
  • A+최고예요  무참 (본인인증회원)2024/01/20 14:41

    최고예요! 정말 만족합니다.

  • A+최고예요  *동* (본인인증회원)2023/11/22 01:46

    최고예요! 정말 만족합니다.

  • A+최고예요  *다* (본인인증회원)2021/10/29 20:30

    좋습니다아

  • A+최고예요  *현* (본인인증회원)2021/09/29 02:38

    좋습니다.

  • A+최고예요  aerg (본인인증회원)2020/11/16 10:50

    딱 필요했던 자료라 너무 좋아요

  • D별로예요  *민* (본인인증회원)2020/11/09 02:57

    교수님이 하라고 한대로 안함.. 어려운 부분 보려고 샀는데 module instantiation으로 안함

  • A+최고예요  sudalasd 2020/11/01 02:07

    나쁘지않지만 버전업에 따른 오류가 많다..

    판매자2020/11/03 15:39

    안녕하세요. 판매자 코린입니다. 만족스러운 레포트를 제공해드리지 못해서 죄송합니다.
    저희 학교에서 진행하는 실습의 경우 각 분반마다 실험이 조금씩 다른 분반도 존재하여 실제 실습이랑 일치하지 않은 것 같네요. ㅜㅜ

    결과레포트를 작성하면서 제가 주의한 포인트는 코드를 따라 읽어보았을 때, 이해할 수 있는 것을 목표로 작성하였습니다.

    각 실습마다 코드에서 핵심적인 부분이 존재하는데, 이번 실습에서 piezo는 clk에 따라 시간 흐름을 제어해주는 integer piezo_count가 핵심적인 부분입니다.

    "integer"는 "reg [31:0]"와 동일한 코드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0~4,294,967,296 까지의 수를 저장할 수 있는 공간을 선언하여주고, clk에 따라 0~1910까지 체크를 하고 1,0 을 반복하여 출력해주는 것이 핵심적인 부분입니다.

    7-segment는 4개의 공간을 1번씩 돌아가며 켜주는 것이 핵심적인 부분이에요.


    최종 실습에서 이 알고리즘을 계속 활용하시게 될거에요. 파이팅입니다!

  • A+최고예요  sudalasd 2020/10/31 18:35

    괜찮은데 예비레포트는 오류가 많아요

    판매자2020/11/03 15:24

    안녕하세요. 판매자 코린입니다. 만족스러운 레포트를 제공해드리지 못해서 죄송합니다. 제 레포트는 예비레포트엔 실습에서 활용되는 기본 개념 중 핵심적인 부분을 정리해놓았습니다. 실습 이전 코드여서 실습 과정중 코드를 수정하여 결과레포트의 코드와 차이가 발생했던 것으로 생각합니다.
    그런데 이 결과레포트는 정말 영혼을 갈아넣은 레포트여서 조금은 속상한 마음이 드는 그런 감정이 들긴합니다. 중간에 이해하기 편하도록 다이어그램으로 state 이해도 도울 수 있도록 한 레포트입니다.

    코드 전체를 주석과 설명을 달아서 이해하기 편하도록 진행하였습니다.

    코드를 작성하신 이후에 코드를 읽어보시면서 state를 변경하는 방법이 어떻게 되었는지 한번 탐구해보시는 것도 추천드려요.

    혹시 이후에 이 실습을 하시는 분들이 계시다면, 이번 실습은 7~9주차 수업이 가장 중요합니다.
    갑자기 실습이 어렵게 느껴지실 수 있는데, 코드를 설계하실때, 어떻게 원하는 동작을 해야할지 순서를 나누어 설계해보시면 도움되실 거에요.

    저는 크게 3가지로 나누어 설계했습니다.
    1. input, output, reg관리
    clk, sw등 코드에서 활용하는 input, output, reg를 우선적으로 선언해주었습니다.

    2. state관리
    clk과 sw의 변화에 따라 state를 원하는 것과 같이 변경해주셔야합니다.
    이 과정에서 제가 핵심적으로 생각하는 부분은 하나의 변수를 하나의 always 문에서 관리하는 것이 핵심입니다.
    하나의 변수에 대해 두개의 always문이 변경을 수행할 수 없습니다.
    그 부분을 유의해서 변수가 원하는 것과 같이 변경되도록 설계하시면 도움되실거에요.


    3. output (reg)관리
    마지막으로 output reg 을 관리하는 always문을 설계해줍니다.
    어떤 경우에 출력을 변경하는지 고려하셔서 설계해주세요.
    이렇게 관리한 이유는 출력을 한 부분으로 담당하여, 나중에 output을 수정해야하는 경우 더 편리하게 수정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핵심만 정리하자면, 관리가 편하도록 always문을 동작에 따라, 변수에 따라 여러개로 분할하여 설계해주세요.

    설계하는 방법이 어떻게 되는지 교안과 레포트를 보시고, 한번 꼭 코딩해보면서 설계해보시길 바라겠습니다!! 마지막 실습에서는 7~9까지 내용을 전체적으로 활용하시게 되니 오랜 시간이 걸려도 꼭 코딩해보시길 바랄게요.

  • A+최고예요  *경* (본인인증회원)2020/10/08 00:53

    자료가 좋아요, 감사합니다

    판매자2020/10/09 16:53

    후기 감사합니다!

  • A+최고예요  *경* (본인인증회원)2020/10/06 13:04

    괜찮아요. 깔끔해요

    판매자2020/10/09 16:51

    감사합니다!

더보기
AI 챗봇
2024년 06월 10일 월요일
AI 챗봇
안녕하세요. 해피캠퍼스 AI 챗봇입니다. 무엇이 궁금하신가요?
11:54 오전
New

24시간 응대가능한
AI 챗봇이 런칭되었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