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동하지 않는 상상은 집착일 뿐이다!
시크릿을 절대적으로 믿고 추종했던 저자가 찾아낸 거인들만의 비밀
『거인들의 비밀』은 시크릿 열풍을 겪은 저자가 12년간 더 깊은 비밀을 파헤쳐 찾아낸 거인들의 진짜 이야기를 전한다.
'상상이 현실이 된다". "간절히 원하면 이루어진다"와 같은 환성적이고 모호한 말에 매료되어 시크릿을 맹신한 채 살아온 저자는 10년이 넘는 긴 시간과 수천만 원이 넘는 큰 돈을 들인 후에야 비로소 그것이 세상에 잘못 퍼져있는 '가짜 시크릿'임을 알게 되었다. 이 책은 그 깨달음의 과정에서 시크릿 거인들의 성공 비결을 집요하게 연구하고 경험으로 체득한 결과물이다. 시크릿 거인들의 추상적인 표현과 달리, 보다 명학하고 현실적인 성공 법칙들을 담았다.
1장에서는 ‘상상’과 ‘간절함’의 환상에서 벗어난 ‘행동’의 중요성을 강조한다. 동기부여나 의지에만 머물지 말고 곧바로 행동해야 하는 이유를 단호한 말투로 짚어준다. 2장에서는 성공한 사람들이 어떻게 사고하는지, 그런 사고법이 다른 평범한 사람들과 어떻게 다른지 설명한다. 3장에서는 원하는 것을 정말로 끌어당기게 하는 진짜 시크릿의 끌어당김 3단계 기법을, 4장에서는 시크릿의 거인들이 어떻게 목표를 설정하고 자기 감정을 다스리는지 그 비결을 알려준다. 5장과 6장에서는 저자의 모토 중 하나인 ‘개미보다 잘할 수 있으면 그냥 시작한다’는 일명 ‘개잘’ 법칙의 실천법과 마음가짐을 제시한다.
이 책은 '현실판 시크릿'에 대해 흥미로운 예시들을 제시하여 이해가 쉽고 설득력이 있다. 시크릿을 겉핥기식으로 읽거나 어설프게 전해 들어 그 본질을 모른 채 살아온 사람, 시크릿 부류의 책을 좋아하지만 여전히 뭘 해야 하는지 모르는 사람, 동기부여나 의지는 넘쳐나지만 행동으로 옮기는 것이 두려운 사람이라면 이 책을 통해 특별한 삶의 에너지와 성공의 힌트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