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버드 경영대학원 강의를 집대성한 단 한 권의 책!
구글, 인스타그램 최고 경영진이 극찬한 바로 그 강의!
조직의 상위 레벨로 올라가기 위해서는 무엇이 필요할까??크리에이티브한 기획 감각??놀라운 마케팅 능력??유리한 협상을 이끌어내는 커뮤니케이션 능력??모두 다 중요하지만 가장 기본이 되는 것을 놓치면 절대 위로 올라갈 수 없다.?그것은 바로 기업 운영을 객관적으로 파악할 수 있게 하는 재무제표를 읽고 해석하는 능력,?즉 재무 스킬이다.
구글?CFO,?인스타그램?COO가 하버드 경영대학원 재학 시절,?입을 모아 극찬했던 강의가 한 권의 책으로 엮어져 나왔다.?바로 미히르 데사이 교수의 금융 수업이다.?데사이 교수는 특이한 이력의 소유자다. 월스트리트 애널리스트,?맥킨지앤컴퍼니의 경영컨설턴트를 거쳐 하버드 경영대학원의 금융학 교수이자 법학대학원의 법학 교수로 재직 중이다.?학문적 깊이와 실제적 경험을 모두 가지고 있는 그는 장황하고 딱딱한 학술적 설명 대신 실제 케이스를 바탕으로 한 명쾌한 설명을 통해 전 세계 상위?1%만 듣는 재무·금융 강의 속으로 독자를 이끈다.
애플, 구글, 넷플릭스, 하이네켄 등 기업 사례와 재무 이론을 한데 엮은 이 책을 통해 우리 회사의 숫자 데이터를 정확히 읽고 미래를 설계하고자 하는 재무팀 직원, 애널리스트, CFO, CEO 등은 그 인사이트를 바로 현장에 적용할 수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