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시대의 언어로 오늘을 사는 사람들에게 전하는 진짜 사람됨의 공부!
『퇴계의 사람 공부』는 주자학상과 퇴계학학술상을 수상한 이광호가 조선시대 최고의 유학자이자 탁월한 교육자였던 퇴계 이황의 단호한 신념과 끝없는 사색, 그리고 지식인으로서 나라를 걱정하는 마음을 엿보고, 그것 자체로 사람됨의 길을 발견하게 하는 책이다. 혼돈의 시대를 살았던 당대 최고 지성, 퇴계 이황은 53세라는 늦은 나이에 마침내 자득의 경지에 도달하자 커다란 수원지에서 강물이 솟구치듯 수많은 저작을 쏟아냈다.
후학들에 의해 세상에 빛을 본 『퇴계집』에는 총 51권 31책의 방대한 양이 수록되어 있는데, 여기 수록된 퇴계의 글은 하나같이 퇴계가 일정한 학문적 수준에 도달하고 난 뒤에 쓴 것이어서 학술적 일관성이 뛰어나고 학문을 하며 몸과 마음으로 체험한 내용이 많아 우리에게도 친숙하다. 이 책은 그 중에서도 퇴계 실천 철학의 핵심을 이루는 내용을 가려 뽑아 재편집한 것으로, 인간 완성의 길에 대한 답을 찾아갈 수 있다.
안녕하세요. 해피캠퍼스의 방대한 자료 중에서 선별하여 당신만의 초안을 만들어주는 EasyAI 입니다.
- 주제만 입력하면 목차부터 본문 내용까지 자동 생성해 드립니다.- 9월 1일에 베타기간 중 사용 가능한 무료 코인 10개를 지급해 드렸습니다. 지금 바로 체험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