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자 제프리 크레임스는 피터 드러커가 타계하기 2년 전 자택에 찾아가 인터뷰하고 수년 간의 조사, 연구 끝에 드러커의 사상과 경영 원리를 집대성했다. 저자는 이 책을 쓰기 위해 드러커의 저서 35권을 한 번 이상 읽었다고 하니 드러커를 알고자 하는 독자들의 수고를 덜어준 셈이다. 피터 드러커 일생의 통찰을 한 권으로 정리한 이 책은 그래서 더 소중하고 가치 있다.
저자는 드러커 교수와 마주하여 보내 6시간여의 대담에서 경영의 진수를 더 많이 파악할 수 있었다고 한다. 드러커 교수는 비록 연로했지만, 그와 마주하며 직접 지혜의 숨결을 느끼며 그의 통찰과 혜안을 피부 깊숙이 받아들일 수 있었다. 그와의 인터뷰는 그의 책을 읽고 해석할 때 느꼈던 것과는 전혀 달랐다. 드러커 교수에 대한 저자의 탐구심과 열정은 드러커 교수를 따르는 다른 모든 사람들에게 귀감이 된다. 저자는 드러커 교수의 저서들에게 대한 광범위한 탐구를 바탕으로 그의 인생과 철학을 간결하게 전하기 위해 이 책을 썼다.
이 책은 남다른 사고 모형을 보여 준 피터 드러커 교수의 직관, 지혜, 혜안을 심층적으로 조명하려는 시도다. 저자는 1990년대와 2000년대 사례들을 포함하여 드러커 교수의 관점을 해석함으로써 그의 지혜에 생동감을 불어 넣었으며, 드러커 교수의 사고 체계와 삶의 방식 그리고 기업과 사회에 했던 기여 등을 상세히 전하고 있다.
안녕하세요. 해피캠퍼스의 방대한 자료 중에서 선별하여 당신만의 초안을 만들어주는 EasyAI 입니다.
- 주제만 입력하면 목차부터 본문 내용까지 자동 생성해 드립니다.- 9월 1일에 베타기간 중 사용 가능한 무료 코인 10개를 지급해 드렸습니다. 지금 바로 체험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