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탠퍼드 수학공부법》(2017)이 새롭게 태어나다!
최신 연구 결과와 사례 전면 업데이트
수학 영재는 타고나는 걸까?
수학이 적성에 맞는 사람은 따로 있는 걸까?
왜 이렇게 많은 학생이 유독 수학을 싫어하고 포기하는 걸까?
…
그 답은 ‘마인드셋’에 있다!
수학에 대한 불신을 자신감으로 뒤집는
스탠퍼드식 마인드셋
‘수학은 타고난 재능’, ‘수학 잘하는 사람이 똑똑하다’, ‘나는 수학이 적성에 맞지 않아’…. 뿌리 깊게 자리 잡은 수학에 대한 미신들로 많은 사람이 지레 겁을 먹고 수학을 어려워하고 포기한다. 이러한 수학에 대한 오해를 바로잡고자 스탠퍼드 대학교 수학교육학과 교수이자 수학교육계의 퀴리 부인으로 불리는 조 볼러가 나섰다. 전 세계 많은 학생이 왜 그렇게 수학을 싫어하고 쉽게 포기하는지 깊이 연구해온 볼러 교수는 최근 전면 개정으로 새로 출간한 《수학이 좋아지는 스탠퍼드 마인드셋》을 통해 우리에게 만연한 수학에 대한 두려움을 없애고, 수학의 잠재력과 자신감을 올리는 명확한 방법을 알려준다.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수학을 대하는 ‘마인드셋’이다. 수학은 똑똑한 사람만의 능력이라는 고정관념을 타파하고 누구나 수학을 잘할 수 있는 힘이 있음을 아는 것, 이것이 바로 수학이 좋아지는 핵심 비결, ‘성장 마인드셋’이다.
저자는 방대한 양의 최신 연구 자료와 사례를 통해 올바른 수학 공부는 성장 마인드셋에 달렸음을 증명하며, 어떻게 하면 성장 마인드셋을 지닐 수 있는지 상세히 알려준다. 아울러 이러한 성장 마인드셋을 교육과 양육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매우 실용적이고 효율적인 방법을 공개한다. 이 책의 안내를 따라 성장 마인드셋을 배우는 여정을 떠나보자. 누구나 수학을 잘할 수 있고, 높은 수준에 이를 수 있을 것이다. 이제, ‘진짜 수학 공부’를 해야 할 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