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물은 어떻게 진화하였나?
다윈 탄생 200주년을 기념하는 완역판『종의 기원』. 10년간 심혈을 기울인 송철용 교수의 새로운 번역으로 만날 수 있다.『종의 기원』은 생물의 진화론을 확립시키고, 생물학은 물론 사상학적으로도 획기적인 기준을 세운 고전이다. 마르크스의 , 프로이트의 과 함께 인류사에 큰 영향을 끼친 책으로 평가받고 있다.
1831년 22세의 젊은 박물학자 다윈은 비글호를 타고 역사적인 항해를 떠난다. 5년간의 항해를 마치고 영국으로 돌아온 다윈은 를 출판한 뒤 20여 년 동안 진화론을 입증할 방대한 증거와 자료들을 수집하였다. 그 연구결과를 바탕으로, 1859년 세계를 뒤흔든『종의 기원』을 발표하였다.
다윈은 자연선택이라는 진화 메커니즘을 주장하고, 나무에서 뻗어가는 가지에 비유해 종 분화를 설명하였다. 그리고 그 두 가지 도구를 이용해 생명의 변화방식과 다양성을 밝혔다.『종의 기원』은 출간 뒤 150년이 지난 오늘날에도 여전히 현재진행형이며, 자연과학은 물론 의학, 철학, 심리학, 문학, 경제학 등 다양한 분야로 뻗어나가고 있다.
안녕하세요. 해피캠퍼스의 방대한 자료 중에서 선별하여 당신만의 초안을 만들어주는 EasyAI 입니다.
- 주제만 입력하면 목차부터 본문 내용까지 자동 생성해 드립니다.- 9월 1일에 베타기간 중 사용 가능한 무료 코인 10개를 지급해 드렸습니다. 지금 바로 체험해 보세요